메뉴

홍장표 국민의힘 예비후보, 재래시장・마트・상가 등 민생탐방 “경제위기 속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대책 시급!”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홍장표 국민의힘 안산상록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앞둔 2월 8일 안산시 상록구 소재 농수산물도매시장, 농협 하나로마트, 다농마트, 상가 등을 방문하여 물가동향을 파악하고 상인들과 시민들의 고충을 청취했다.

 

이날 홍장표 예비후보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께서는 코로나19로 인한 매출 급감이라는 어둡고 힘든 터널을 벗어나자마자, 러-우크라이나 전쟁, FED(미국 연방준비제도)의 기준금리 인상, 누적된 부동산버블 등이 촉발한 고금리・고물가・고환율이라는 3대 악재, 여기에 코로나19 대출금 상환유예 기간이 도래하여 최악의 경제위기에 처해 있다.”고 말했다.

 

 

홍장표 예비후보는 “이러한 경제위기의 파고를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 가운데 하나가 퇴직금이 따로 없는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등 개인사업자의 마지막 버팀목이라 할 수 있는 노란우산공제인데, 최근 해지가 급증하고 있어 우려된다.”며, 지난해 상반기 노란우산공제 폐업지원금 지급 건수가 3만 9143건으로 전년(2만 7312건) 대비 43.4%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에 홍장표 예비후보는 “만일 정부의 대책이 미진하다면, 오는 22대 총선에서 승리해 직접 대책을 마련하고 신속한 실행을 요구하겠다.”며, “대출금 상환유예 기간 연장, 한시적 세제 혜택, 지자체・공공기관・대기업・중견기업과 권역별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과의 판로망 구축 등 보다 직접적인 대책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홍장표 예비후보는 “정부와 국회는 자체적인 대책 마련과 동시에 정책의 수요자인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들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이 가운데 실행이 가능한 부분을 선별해 신속하게 정책에 반영한다면 정책의 실효성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지금의 위기를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홍장표 국민의힘 안산상록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제1・2・3대 안산시의원, 제6대 경기도의원, 제18대 국회의원을 역임하였으며, 이번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 출마하며, ‘100만 미래도시-안산특례시’를 기치로 아파트 및 주택가 주차장 100% 확보, 재건축 및 재개발의 신속한 추진, 4호선 상록수역-안산역 구간 지하화, 신안산선 조기 개통, 상록수역 GTX-C 적기 추진, 아동 대상 범죄・성범죄 및 무고죄 처벌강화, 촉법소년 범죄 처벌강화, 한양대병원 유치 및 고려대병원 확충, 권역별 시민건강수영장 설치, 반려동물 전용 시립보건소 설치 등 안산시민을 위한 다채로운 생활밀착형 정책공약을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