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월피예술도서관, ‘2024 서쿠니뎐’ 전시

문화예술협동조합 위드 윤석훈 씨 작품 소개
소탈하고 아기자기한 일상의 에피소드가 일품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 월피예술도서관(관장 김효영)은 개관 1주년을 기념해 도서관 2층에 마련 된 올해의 예술 코너에 세계의 가면을 소개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봉산탈춤의 탈과 의상 목중대사를 전시하고 사자탈도 가까이에 만나볼 수 있도록 전시를 마무리했다.

 

문화예술도시 안산시의 월피동에 자리잡은 예술도서관은 다양한 컨셉의 공간구성과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지역민과 함께하고 도서관 2층에는 '누구나 예술가' 코너도 있어 안산에서 활동하는 예술인의 작품 전시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2023년 2월 24일 개관 한 월피예술도서관은 개관 1주년을 맞아 2월 한 달 간 웹툰 작가로 활동하는 윤석훈작가의 웹툰 전시를 진행한다. 소탈하고 아기자기한 일상의 에피소드를 위트있게 작업한 '서쿠니의 하루살이' <2024 서쿠니뎐>은 문화예술협동조합 위드 이사장 윤석훈 씨의 작품전시로 선보인다.

 

문화예술협동조합 위드는 '공감을 넘어 교감'을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지역의 예술인들과 함께하고 있다고 전하며 어릴 때부터 그림그리기를 좋아해 낙서처럼 그려왔던 그림에 전문성을 더하고자 2022년 신안산대학교의 신설학과인 웹툰출판미디어학과에 입학해 졸업을 앞두고 자신의 그림을 세상과 만날 수 있도록 웹툰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경기도교육청 2023 웹툰 쿠니버스 이룸학교로 선정돼 웹툰에 재능과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독특한 시각과 창의성을 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번 전시회는 ‘2024 갑진년을 갑지게’라는 주제로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고 삶의 소소한 감정을 일깨우고자 기획됐다. 그림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각자의 다름을 존중하며 살아가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웹툰 작품은 2월 29일까지 전시되며 도서관 개장시간은 오전 9시~저녁 10시까지 운영되며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월피예술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에서 접하게 된 '2024 서쿠니뎐'을 통해 안산시민이 가까이에서 전시를 즐기며 예술도서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지역의 예술인과 예술단체의 활동에 협력하는 든든한 조력자로 창작 지원을 펼쳐가겠다”고 밝혔다.


정치

더보기
국민의힘 안산(병) 김명연 후보, 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 마쳐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국민의힘 안산(병) 김명연 후보가 지난 3월 21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달 19일, 일찍이 안산(병) 단수 후보로 확정된 김명연 전 의원(19·20대)은 후보에 등록하며 3선 도전을 다시 한 번 알렸다. 김명연 후보는 안산의 인구 증가와 지역 경제의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한 핵심 공약(Vision 4)을 발표하며 일자리·사람·돈이 모이는 안산, ‘신(新)안산 시대’를 열기 위한 초석을 다져 왔다. 김 후보의 안산 재도약 프로젝트인 V4 공약에는 ▲현대·기아차 친환경 자동차 생산 공장 유치 ▲안산 거주 청년·신혼부부 우선 주택 2만 호 공급 ▲복합문화쇼핑몰 ‘안산 스타필드’ 유치 ▲반도체특성화고등학교·경기안산국제학교 유치 등 산업혁신·주거환경·생활인프라·교육 분야를 망라한 굵직한 사업이 포함돼 있다. 김명연 후보는 “문재인 정권을 지나면서 안산 인구가 6만여 명이 빠져 나갔다. 오죽하면 국회의원 선거구가 줄어들었겠냐”며 “지금 안산은 골든타임이다. 안산을 모르는 곳이 없는 ‘찐안산 사람’이자 여러 당·국회직을 맡아 위기를 헤쳐 나간 경험으로 안산시민이 기대할 수 있는 일꾼, 어려울 때 기댈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