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TP, ‘2024년 청년큐브 창업교육’ 참가자 모집

사업계획서 작성, IR, 마케팅, 투자유치 등 다양한 창업기초교육 운영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경기테크노파크(원장 유동준)는 안산시 청년들의 창업 활성화를 위하여 ‘2024년 청년큐브 창업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지난 2월 14일 밝혔다.

 

‘청년큐브 창업교육’은 ‘안산시 청년창업인큐베이팅’ 사업의 일환으로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청년큐브 입주기업과 관내 창업기업의 창업역량을 높이고, 창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창업기업들이 선호하는 교육 프로그램(세무·회계,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2월 28일부터 4월 4일까지 주 1회씩 진행되며, 청년큐브 초지캠프에서 대면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SNS온라인 마케팅 및 쇼핑몰 창업 ▲창업기업 기초 세무/회계 ▲창업기업 IR피칭 및 투자유치 방안 ▲기술보증기금 자금 유치 방안 등 초기 창업기업이 필요로 하는 특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생 간 소통기회 확대 및 창업아이디어 공유를 통한 네트워킹도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청년큐브 입주기업 및 교육에 관심 있는 초기(예비) 창업자이며, 신청은 교육기간 내 상시지원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청년큐브 홈페이지 또는 QR코드에 접속하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교육 관련 문의는 청년큐브 초지캠프(031-487-9971)로 하면 된다.


정치

더보기
박해철 당선인,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안산시 주요 지역현안 협조 당부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더불어민주당 안산시병 박해철 국회의원 당선자가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안산시 주요 지역현안에 대한 국토교통부 협조를 당부하는 건의서를 전달했다. 박해철 당선인이 전달한 건의서에는 반월국가산업단지 재생사업 지원, 안산선(4호선) 지하화 사업 지원, 시화방조제 유지관리도로 임시사용 개방에 대해서 국토교통부가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는 내용이 담겼다. 박해철 당선인은 반월국가산업단지 재생사업 중 ‘진입도로 개설 사업’이 사업비 증가에 따라 좌초될 위기에 처해있다며, 안산시의 잘못은 추후에 따져 묻더라도 노후산단 재생의 필수적인 ‘진입도로 개설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국토부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최근 발표된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선도사업과 관련해서 안산시 한양대앞역~안산역 구간은 철도지하화 특별법에 따른 선도사업지로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안산시의 단절된 도시공간의 연계성을 회복하고 도시의 균형발전과 활성화를 위해서 꼭 필요한 사업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시화방조제 유지관리도로를 대부동 주민들의 구급, 재난 등 비상상황 발생기 주말과 공휴일에 한시적으로 사용(개

경제

더보기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 임기근 조달청장 초청 간담회 개최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일조하고 있는 안산의 대표적인 여성벤처기업인인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는 지난 4월 4일 임기근 조달청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여성 기업인의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임을 최근 밝혔다. 장현실 대표가 위원장을 맡고 있는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조달위원회는 서울 팁스타운에서 임기근 조달청장을 초청해 ‘여성벤처·창업기업의 공공조달 활성화를 위한 여성벤처기업 간담회’를 개최한 것이다. 이 자리에서 임기근 조달청장과 직원들이 여성벤처기업인의 어려워하는 부분을 듣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것이다. 장현실 위원장은 “여성벤처 기업인 12명의 공공 관련 애로사항과 의견을 유심히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답변하신 임기근 조달청장님과 조달청 직원분들에게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간담회 후 혁신 제품 지정 공모 횟수 확대 실시와 같이 좋은 결과로 피드백이 오는 등 여러 가지로 보람되고 우리 여성벤처기업인들의 공공 판로 진입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고자 기폭제가 되는 간담회였다.”고 간담회 결과를 설명했다. 이어서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사)한국여성발명협회는 여성벤처 기업가와 여성 발명가들이 IP기반으로 R&D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