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기학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역 체육시설 개선과 보수 추진 공약 발표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이기학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월 22일 호수동 게이트볼 체육관, 중앙공원 헬스장을 비롯한 지역 내 체육시설의 개선과 보수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전하고 편리한 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세부 내용과 추진 방안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이기학 후보는 먼저, 체육시설 개선 및 보수에 대한 공약을 내세웠다. 호수동 게이트볼 체육관 중앙공원 헬스장을 비롯한 지역 내 체육시설의 개선과 보수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외풍막이 자동개폐장치 설치를 통해 시설 개선 사업을 지원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시민들은 안전하고 편리한 체육시설을 보다 즐겁게 이용할 수 있을 것다.

 

두 번째로, 이기학 후보는 체육 프로그램의 다양화에 대한 공약을 내놓았다.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운동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게이트볼을 비롯한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제공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세 번째로, 체육시설의 접근성 개선에 대한 공약이 있다. 체육시설의 접근성을 개선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대중교통과 주차시설의 편의성을 고려해 이동이 용이하고 편리한 체육시설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네 번째로, 체육시설 관리 운영 강화에 대한 공약을 제시했다. 체육시설의 관리와 운영을 체계적으로 강화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체육시설의 정기적인 점검과 유지보수를 철저히 실시하고, 체육시설 이용규칙을 잘 준수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이기학 후보는 지역 체육단체 지원에 대한 공약을 내놓았다. 지역 내 체육단체와 협력해 체육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체육단체의 활동 지원 및 시설 이용 비용 지원 등을 통해 지역 체육단체의 활성화와 지속적인 발전을 돕겠다고 밝혔다.

 

이처럼 이기학 국회의원 예비후보의 공약에는 호수동 게이트볼 체육관을 비롯한 체육시설 개선과 보수, 체육 프로그램 다양화, 체육시설 접근성 개선, 체육시설 관리 운영 강화, 지역 체육단체 지원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이기학 후보의 공약은 지역 주민들의 체육 생활의 질 향상과 지역 체육시설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치

더보기
김태희 경기도의원,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설치 추진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김태희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은 지난 7월 18일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반월동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를 설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반월동에 위치한 경기모바일고는 지난 1967년 개교해 현재 안산 내 특성화고등학교 중 유일한 공립학교로 400명의 학생과 75명의 교직원이 있다. 김태희 도의원은 지난 6월 경기도교육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경기 지역 초중고 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 설치 운영 실태를 점검하며, 안산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미설치 문제와 설치 필요성을 적극 요청했다. 또한 장애인만 이용하는 장애인용 승강기 사업보다는 학생과 교직원 모두의 편의시설인 만큼 사업명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과 안산교육지원청은 경기모바일고를 직접 방문해서 학교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그 결과 학교에서는 현안수요사업 신청서를 제출해, 도교육청 학교안전과로부터 2026년까지 계속비 사업으로 5억 1670만원을 배정 받았다. 현재 설계용역이 진행 중이며, 앞으로 하반기에 공사가 착공돼 2026년 3월 목표로 준공될 계획이다. 김태희 도의원은 “학교 내 장애인 학생의 이동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