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행복과 감동 선사한 ‘굿뉴스코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IYF 대학생 해외봉사단 귀국보고회, 인천 시민 2,500여 명 관람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2024 굿뉴스코페스티벌’이 지난 2월 25일 국제청소년연합 인천센터에서 만석을 이루며 성황리 개최됐다.

 

 

시민들은 기다려왔다는 듯이 일찌감치 줄을 섰고 4층 공연장 좌석이 순식간에 가득채워져 소공연장 및 1층 로비에서 TV로 관람해야 하는 헤프닝도 벌어졌다.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원들은 1년간 세계 곳곳의 도시에 파견돼 ▲청소년교육 ▲사회공헌 ▲국내 및 국제 교류 ▲문화 활동 등을 통해 국제개발협력에 기여하고 국위를 선양했다.

 

 

굿뉴스코페스티벌은 이들이 펼치는 무대의 장이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국회의원, 시의원, 주한필리핀대사관 영사, 언론인, 기업인 등 많은 귀빈들이 참석했다.

 

 

굿뉴스밴드 ‘꿈을 먹는 젊은이’의 활기찬 목소리를 시작으로 ▲라이쳐스스타즈의 ‘Nobody compares’▲필리핀 문화를 엿볼 수 있는‘Pili Pinas’ ▲열정적 에너지 가득 담은 아프리카‘Une trace’ ▲미국 댄스‘more than ever’ ▲‘감사’의 뜻을 담은 카자흐스탄의 전통공연‘라자믄(Rizamyn)’ ▲열정과 아름다움의 대륙 중남미‘Estlio’가 무대에 올라 관객들로부터 우레와 같은 박수를 이끌어냈다.

 

 

특히 해외봉사단원의 생생한 체험담과 트루스토리는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안겨줬다.

 

이날 국제청소년연합 설립자 박옥수 목사가 마음의 세계를 배우면 행복해질 수 있고 모두가 믿음을 갖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장학금 시상식에서는 ㈜피엘코스메틱, 화장품 브랜드 reha(리하), ㈜인터우드, 녹색글로벌, 사랑과 꿈을 주는 후원회, 행복나눔센터, 온누리행복씨앗후원회에서 인천지역소속 22기 해외봉사단원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공연을 관람한 엄기종(인천 서구) 씨는 “각국의 문화와 관련된 학생들의 무대가 정말 아름다웠고, 이런 페스티벌이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면서 감동을 받았어요. 각국에서 많은 봉사를 하면서 한국을 알리는 국위선양을 하고 왔구나 생각하니 울컥하기도 했어요. 너무 좋았어요.”라며 소감을 말했다.

 

 

남기성(인천 남동구, 22기 남대현 단원 아버지) 씨는 “딸과 아들이 잠비아에서 1년 동안 해외봉사를 다녀왔는데 너무 기특하고, KPOP 댄스와 태권무, 한글 등 많은 것을 주고 또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는 것이 오늘 무대에서 느껴졌습니다. 훗날 딸과 아들이 세상을 밝게 비추는 별이 될 것이라는 소망도 가져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국 12개 도시에서 펼쳐지고 있는 굿뉴스코페스티벌은 2월 28일(수) 저녁 7시 30분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2024 굿뉴스코 페스티벌’은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를 비롯해 라오스, 볼리비아, 잠비아, 콩고민주공화국, 앙골라, 우즈베키스탄, 가봉, 시에라리온 등 8곳의 대사관에서 후원한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 사할린 동포 1세대 아카이빙 조속한 구축 필요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최찬규 안산시의원(사동·사이동·해양동·본오3동)은 지난 11월 24일 열린 제300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사할린 동포 1세대의 생애를 기록으로 보존하기 위한 아카이빙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촉구했다. 최찬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사할린 동포의 이주가 일제강점기 강제동원과 노동력 수탈 등의 결과였으며, 해방 이후에도 귀국이 허용되지 않아 오랜 기간 고향으로 돌아오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안산에는 약 900명의 사할린 동포가 거주하고 있으며, 1세대는 80~90대 고령층이다. 최찬규 의원은 정부와 안산시가 주거, 의료 등 정착 지원을 이어왔지만, 강제이주와 사할린 생활, 귀국, 정착에 이르는 생애 전 과정을 당사자의 목소리로 체계적으로 기록한 사업은 추진된 바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카이빙 사업이 1세대 생애 보존과 지역 현대사 자료 확보, 정서적 회복 지원 등 다양한 측면에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카이빙은 단순 인터뷰가 아니라 영상, 음성, 문서 등 여러 방식으로 생애를 정리하는 공적 기록 작업이라는 점도 덧붙였다. 한편 안산시가 제출한 2026년도 본예산안에는 해당 사업이 반영되지 않았다. 최찬규 의원은 “정착

경제

더보기
안산시소상공인연합회 2021년 정기 총회 및 표창장 수여
경기도 안산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영철)는 지난 2월 23일 오후 2시 고잔동 671-2 소재 사무실에서 코로나 19로 인하여 미리 방역을 마치고 수칙을 준수하여 임원들만 모인 자리에서 언택트(Untact) 줌 방식으로 2021년 정기 총회 및 표창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총회는 김효정 주임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이영철 회장이 2021년 신임 임원들 소개와 개회사를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이 회장은 개회사를 통하여 “코로나 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생업에 종사하시면서 우리 안산 소상공인연합회를 지지해주시는 회원사 대표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안산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의 경제적 지위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 한 예를 들어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사 대표님들에게 서로 돕는 안산소상공인이 되자는 취지로 작년부터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또한 불공정한 피해를 신속하게 전달하여 소상공인의 경영에 장애가 되는 법과 제도를 고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재난으로 빠르지는 않지만 모든 분들의 노력으로 아주 천천히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어려울 때일수록 안 산소상공인들께서는 서로 돕고 협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