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후위기안산비상행동, '투표독려 캠페인' 진행

“숨을 쉬는 모든 존재들의 목숨과 관계된 일”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기후위기안산비상행동은 지난 4월 8일 출퇴근길(오전 7시30분, 오후 6시30분), 중앙역 1번 출구에서 기후총선을 위한 '투표독려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안산YWCA, 안산환경운동연합, 안산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한겨레평화통일포럼, 평등평화세상 온다, 숲과에코협동조합, 미래환경교육센터, 안산시사회적경제연대, 안산민예총 등 10개 단체 소속 회원 총 16명이 참여해 급격한 기후위기를 해결하는 것은 결국 '정치'임을 알리고 차악·차선이 아닌 "최선"에 투표해 줄 것을 시민들에게 전했다.

 

기후위기안산비상행동 측은 “총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투표는 숨을 쉬는 모든 존재들의 목숨과 관계된 일입니다. 기후에 투표할 수 있도록 주위에 많은 홍보와 투표 독려 부탁드립니다”라고 호소했다.


정치

더보기
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 2024 경기글로벌대전환포럼 참석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김철진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7)은 지난 10월 24일(목)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경기글로벌대전환포럼’에 참석해 경기도의 미래 비전을 확인했다. 이번 포럼은 AI와 휴머노믹스가 우리의 미래에 어떤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지를 논의하고자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됐다. 15개국의 전문가 40여명과 ICLEI(세계지방정부협의회),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등 지방정부 및 국제기구 대표들이 메인세션과 개별세션에 참석한다. 참석자들은 개막대담을 시작으로 첫째 날인 24일에는 기회경제와 과거, 현재, 미래를 아우르는 인공지능 혁신 이야기를 주제로 토론에 참여했다. 이날 토론에 참여한 김철진 의원은 “이번 포럼을 통해 AI 기술이 경기도의 혁신적인 정책을 어떻게 이끌어갈 수 있을지에 대한 비전을 볼 수 있었다”고 말하며 “앞으로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위원으로서 글로벌 대전환 시대를 맞아 경기도가 지속가능한 발전과 혁신적인 정책 구현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이번 포럼이 경기도가 글로벌 수준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임을 강조하며, “다양한 국제기구와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