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52회 성년의 날 기념, 안산시 전통 성년례 개최,

안산시 행복 예절관 주관 행사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제52회 성년의 날을 맞아서 안산시 전통 성년례가 5월 11일 안산시 행복 예절관(관장 김은희) 뜰에서 거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안산시의회 현옥순 위원장과 내외빈 등이 참석하였고, 한국의 전통 성년식에 관한 관심으로 걸스카우트 관계자와 외국인 등이 참석했다.

 

가온 앙상블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한국 전통 복식을 선보이는 패션쇼, 전통 성년례, 축하 공연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김은희 예절 관장의 설명으로 순서 하나하나의 뜻을 짚어보고 배우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콩고, 우즈베키스탄 등의 청년들이 패션쇼와 성년례의 주인공으로 의복을 갖추고 참석하여 의미를 더했다.

 

김은희 관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이 현장이 K-pop, K-컬쳐를 넘어서 또 하나의 한국 전통을 알리는 시발점이 된다.”고 의미를 전했다.

 

성년례를 통해 성인으로의 마음가짐을 되새김과 동시에 어엿한 어른으로 인정하고 축복하는 자리가 되었다.

 

성년례를 마친 이들을 축하하기 위해 청소년들의 K-pop 공연과 다양한 전통과 퓨전이 어우러진 먹거리로 인해 잔치 자리를 마련했다.

 

김은희 관장은 “행사 당일 새벽까지 수고하고 준비한 예절관 가족들에게 감사합니다. 오늘 성년례를 통해 성인이 된 모두가 건강하고 훌륭한 시대의 청년이 되시길 축복합니다.”며 소감을 전했다.

 

 


정치

더보기
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 2024 경기글로벌대전환포럼 참석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김철진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7)은 지난 10월 24일(목)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경기글로벌대전환포럼’에 참석해 경기도의 미래 비전을 확인했다. 이번 포럼은 AI와 휴머노믹스가 우리의 미래에 어떤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지를 논의하고자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됐다. 15개국의 전문가 40여명과 ICLEI(세계지방정부협의회),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등 지방정부 및 국제기구 대표들이 메인세션과 개별세션에 참석한다. 참석자들은 개막대담을 시작으로 첫째 날인 24일에는 기회경제와 과거, 현재, 미래를 아우르는 인공지능 혁신 이야기를 주제로 토론에 참여했다. 이날 토론에 참여한 김철진 의원은 “이번 포럼을 통해 AI 기술이 경기도의 혁신적인 정책을 어떻게 이끌어갈 수 있을지에 대한 비전을 볼 수 있었다”고 말하며 “앞으로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위원으로서 글로벌 대전환 시대를 맞아 경기도가 지속가능한 발전과 혁신적인 정책 구현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이번 포럼이 경기도가 글로벌 수준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임을 강조하며, “다양한 국제기구와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