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월례회의 개최

노희정 회장, “하계수련회에 많은 참여 당부”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사)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는 4월 29일 경기도 안산시 소재 베르아델 승마클럽 2층 연회장에서 4월 지부장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복지회는 경기도 31개 시군 회장들로 구성된 협의체로 각 지부 간의 상호 교류와 협력증진을 도모하고자 매월 1회씩 개최하고 있다.

 

복지회에서 주관한 월례회의에는 회장 노희정 의장을 비롯한 경기도 18개 시군의 지부장과 (사)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중앙회 한정효 회장이 참석했다.

 

월례회의에서는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회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공석인 지역의 추가 임명장 수여, 중앙회장 인사말, 2024년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지원 사업으로 추진 중인 지도자 워크샵 및 하계수련회 계획 발표,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사무실 이전 안내,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노희정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자연과 더불어 체험활동을 통한 정서 함양으로 시군지부단체 회원 상호 간의 이해와 교류증진을 위한 기회의 장이 될 이번 하계수련회에 많은 참여를 통해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밝혔다.

 

현재 공석인 포천지부에 진금녀 지부장을 선임했고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노희정 회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았다.

 

오는 6월 4일부터 1박 2일간 진행되는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하계수련회(제15회 지도자 워크숍 및 하계수련회)가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일성설악온천콘도&리조트로 계획됨에 따른 추진일정은 복지회 부회장인 이동근 지부장(안산시지부)이 설명했다.

 

월례회의 폐회 후 제3회 휴먼멘토링센터 역량강화교육이 진행됐고 실무자역량강화 강의, 안산시지부 사례발표, 용인시지부 사례발표 등이 이어졌다.


정치

더보기
김태희 경기도의원,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설치 추진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김태희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은 지난 7월 18일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반월동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를 설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반월동에 위치한 경기모바일고는 지난 1967년 개교해 현재 안산 내 특성화고등학교 중 유일한 공립학교로 400명의 학생과 75명의 교직원이 있다. 김태희 도의원은 지난 6월 경기도교육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경기 지역 초중고 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 설치 운영 실태를 점검하며, 안산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미설치 문제와 설치 필요성을 적극 요청했다. 또한 장애인만 이용하는 장애인용 승강기 사업보다는 학생과 교직원 모두의 편의시설인 만큼 사업명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과 안산교육지원청은 경기모바일고를 직접 방문해서 학교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그 결과 학교에서는 현안수요사업 신청서를 제출해, 도교육청 학교안전과로부터 2026년까지 계속비 사업으로 5억 1670만원을 배정 받았다. 현재 설계용역이 진행 중이며, 앞으로 하반기에 공사가 착공돼 2026년 3월 목표로 준공될 계획이다. 김태희 도의원은 “학교 내 장애인 학생의 이동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