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월례회의 개최

노희정 회장, “하계수련회에 많은 참여 당부”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사)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는 4월 29일 경기도 안산시 소재 베르아델 승마클럽 2층 연회장에서 4월 지부장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복지회는 경기도 31개 시군 회장들로 구성된 협의체로 각 지부 간의 상호 교류와 협력증진을 도모하고자 매월 1회씩 개최하고 있다.

 

복지회에서 주관한 월례회의에는 회장 노희정 의장을 비롯한 경기도 18개 시군의 지부장과 (사)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중앙회 한정효 회장이 참석했다.

 

월례회의에서는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회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공석인 지역의 추가 임명장 수여, 중앙회장 인사말, 2024년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지원 사업으로 추진 중인 지도자 워크샵 및 하계수련회 계획 발표,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사무실 이전 안내,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노희정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자연과 더불어 체험활동을 통한 정서 함양으로 시군지부단체 회원 상호 간의 이해와 교류증진을 위한 기회의 장이 될 이번 하계수련회에 많은 참여를 통해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밝혔다.

 

현재 공석인 포천지부에 진금녀 지부장을 선임했고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노희정 회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았다.

 

오는 6월 4일부터 1박 2일간 진행되는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하계수련회(제15회 지도자 워크숍 및 하계수련회)가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일성설악온천콘도&리조트로 계획됨에 따른 추진일정은 복지회 부회장인 이동근 지부장(안산시지부)이 설명했다.

 

월례회의 폐회 후 제3회 휴먼멘토링센터 역량강화교육이 진행됐고 실무자역량강화 강의, 안산시지부 사례발표, 용인시지부 사례발표 등이 이어졌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 市 정신건강복지센터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이 지난 3월 18일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최근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박태순 의장의 제안으로 마련된 이번 방문 일정에는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가족모임회장을 맡고 있는 안산양무리교회의 김희창 목사와 센터 회원 가족들, 안산시 단원보건소 관계자들도 참여했다. 박태순 의장이 찾은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진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 1997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현재 총 36명의 인력이 안산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의 예방과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복귀·회복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태순 의장은 이날 현장에서 사업 내용과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센터 측과 회원 가족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했다. 특히 농작물 재배를 통해 자립과 사회성을 도모하는 외국의 공동체 사례를 소개하며 안산에 적용 가능한 정신건강 지원 사업 모델의 착안점을 제공하기도 했다. 아울러 지역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언어 장벽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이들을 위한 지원 사업의 필요성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