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 초지역 메트로단지아파트,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료

“주민들이 더욱 돈독해 지는 계기가 되길 기원”

 

[참좋은뉴스= 이승재 기자] 초지역메이저타운푸르지오 메트로단지아파트(3기입주자대표회)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5월 2일 아파트단지 내에서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아파트단지 광장에서는 올해 어린이날 행사로 나눔 마당, 공연마당 등의 테마로 구성됐다.

 

 

나눔 마당은 오후 2시 30부터 오후 5시 30까지 아나바다(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는 ) 행사로 어린이들이 가져온 물품들을 손수 바꾸며 나누는 기쁨을 즐겼다.

 

공연마당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흥겨운 무대를 볼 수 있었다. 관산태권도 공연을 시작으로 메트로 어린이집 율동, 해동 합기도 검도 시범, J 댄스 아카데미 k팝 댄스 공연 등이 있었다.

 

 

메트로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실무자인 윤혁 총무 이사 및 송명숙 공동체 이사는 “아파트단지 내에서 처음으로 시작하는 행사이지만 가족과 함께 즐겁게 지내며 단지 내 주민들이 더욱 돈독해 지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세화종합관리 관리소와 3기 입주자대표회의는 올해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준비하며 단지 내 어린이집, 메트로 상가에 입점 중인 관산태권 도장, 해동검도 도장, J 댄스 아카데미 등 여러 단체의 재능기부와 주변의 협업을 성사시켜 더욱 의미 있는 행사로 꾸며졌다. 더불어 메트로 경로당 이영만 회장이 노래방 기기를 협찬해 주민 간 화합을 이끌어 내는데 일조했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