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 초지역 메트로단지아파트,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료

“주민들이 더욱 돈독해 지는 계기가 되길 기원”

 

[참좋은뉴스= 이승재 기자] 초지역메이저타운푸르지오 메트로단지아파트(3기입주자대표회)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5월 2일 아파트단지 내에서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아파트단지 광장에서는 올해 어린이날 행사로 나눔 마당, 공연마당 등의 테마로 구성됐다.

 

 

나눔 마당은 오후 2시 30부터 오후 5시 30까지 아나바다(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는 ) 행사로 어린이들이 가져온 물품들을 손수 바꾸며 나누는 기쁨을 즐겼다.

 

공연마당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흥겨운 무대를 볼 수 있었다. 관산태권도 공연을 시작으로 메트로 어린이집 율동, 해동 합기도 검도 시범, J 댄스 아카데미 k팝 댄스 공연 등이 있었다.

 

 

메트로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실무자인 윤혁 총무 이사 및 송명숙 공동체 이사는 “아파트단지 내에서 처음으로 시작하는 행사이지만 가족과 함께 즐겁게 지내며 단지 내 주민들이 더욱 돈독해 지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세화종합관리 관리소와 3기 입주자대표회의는 올해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준비하며 단지 내 어린이집, 메트로 상가에 입점 중인 관산태권 도장, 해동검도 도장, J 댄스 아카데미 등 여러 단체의 재능기부와 주변의 협업을 성사시켜 더욱 의미 있는 행사로 꾸며졌다. 더불어 메트로 경로당 이영만 회장이 노래방 기기를 협찬해 주민 간 화합을 이끌어 내는데 일조했다.


정치

더보기
김태희 경기도의원,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설치 추진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김태희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은 지난 7월 18일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반월동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를 설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반월동에 위치한 경기모바일고는 지난 1967년 개교해 현재 안산 내 특성화고등학교 중 유일한 공립학교로 400명의 학생과 75명의 교직원이 있다. 김태희 도의원은 지난 6월 경기도교육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경기 지역 초중고 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 설치 운영 실태를 점검하며, 안산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미설치 문제와 설치 필요성을 적극 요청했다. 또한 장애인만 이용하는 장애인용 승강기 사업보다는 학생과 교직원 모두의 편의시설인 만큼 사업명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과 안산교육지원청은 경기모바일고를 직접 방문해서 학교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그 결과 학교에서는 현안수요사업 신청서를 제출해, 도교육청 학교안전과로부터 2026년까지 계속비 사업으로 5억 1670만원을 배정 받았다. 현재 설계용역이 진행 중이며, 앞으로 하반기에 공사가 착공돼 2026년 3월 목표로 준공될 계획이다. 김태희 도의원은 “학교 내 장애인 학생의 이동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