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양대 ERICA 스포츠과학부, ‘꿈꾸는느림보 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협약 체결

기업의 사회 공헌과 학교가 손잡고 장애인 체육 활성화 기대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지난 23일 한양대학교 ERICA(총장 이기정) 예체능대학 스포츠과학부(학부장 남상백)는 꿈꾸는느림보 사회적협동조합(이하 꿈꾸는느림보, 이사장 류경미)과 스포츠과학부 대학생들의 재능(교육)기부 활동 및 스포츠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3일 체결했다.

 

이번 체결은 (재)데상트스포츠재단에서 진행된 2024 YOUNG MOVERS 사업에 한양대 스포츠 과학부가 선정되면서 체결로 이어졌다.

 

2024 YOUNG MOVERS사업은 (재)데상트스포츠재단이 후원하고 한양대 ERICA 체육대학의 자원(인적·물적)을 활용하여 스포츠 교육 봉사를 진행하는 사업으로 안산지역 내 발달장애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육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꿈꾸는느림보는 안산지역에서 발달장애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이 모여 만든 사회적협동조합으로 발달장애인의 자립과 장애친화적인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비영리법인이다.

 

한양대 ERICA 스포츠과학부와 꿈꾸는느림보는 이번 협약을 통하해 ▲스포츠 나눔 문화 확산 ▲발달장애아동의 체육수업을 통한 사회성 향상, ▲대학과 지역 간의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하며, ▲체육교육 인력 양성 ▲전문성 향상 등을 통하여 향후 산업 현장에 투입될 인재 양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대학과 지역 간의 지속적인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지역사회 내 장애 인식 개선 및 장애의 유무를 떠나 누구나 누리는 일상 ‘건강한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하는 것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가진다고 전했다.

 

이번에 선정된 2024 YOUNG MOVERS 사업을 통하여 사업책임 권재윤 교수 지도하에 스포츠과학부 멘토단 14인과 함께 꿈꾸는느림보의 아동들에게 스포츠 교육 봉사를 올 12월까지 진행 예정이라고 전했다.

 

 


정치

더보기
박해철 당선인,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안산시 주요 지역현안 협조 당부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더불어민주당 안산시병 박해철 국회의원 당선자가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안산시 주요 지역현안에 대한 국토교통부 협조를 당부하는 건의서를 전달했다. 박해철 당선인이 전달한 건의서에는 반월국가산업단지 재생사업 지원, 안산선(4호선) 지하화 사업 지원, 시화방조제 유지관리도로 임시사용 개방에 대해서 국토교통부가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는 내용이 담겼다. 박해철 당선인은 반월국가산업단지 재생사업 중 ‘진입도로 개설 사업’이 사업비 증가에 따라 좌초될 위기에 처해있다며, 안산시의 잘못은 추후에 따져 묻더라도 노후산단 재생의 필수적인 ‘진입도로 개설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국토부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최근 발표된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선도사업과 관련해서 안산시 한양대앞역~안산역 구간은 철도지하화 특별법에 따른 선도사업지로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안산시의 단절된 도시공간의 연계성을 회복하고 도시의 균형발전과 활성화를 위해서 꼭 필요한 사업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시화방조제 유지관리도로를 대부동 주민들의 구급, 재난 등 비상상황 발생기 주말과 공휴일에 한시적으로 사용(개

경제

더보기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 임기근 조달청장 초청 간담회 개최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일조하고 있는 안산의 대표적인 여성벤처기업인인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는 지난 4월 4일 임기근 조달청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여성 기업인의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임을 최근 밝혔다. 장현실 대표가 위원장을 맡고 있는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조달위원회는 서울 팁스타운에서 임기근 조달청장을 초청해 ‘여성벤처·창업기업의 공공조달 활성화를 위한 여성벤처기업 간담회’를 개최한 것이다. 이 자리에서 임기근 조달청장과 직원들이 여성벤처기업인의 어려워하는 부분을 듣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것이다. 장현실 위원장은 “여성벤처 기업인 12명의 공공 관련 애로사항과 의견을 유심히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답변하신 임기근 조달청장님과 조달청 직원분들에게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간담회 후 혁신 제품 지정 공모 횟수 확대 실시와 같이 좋은 결과로 피드백이 오는 등 여러 가지로 보람되고 우리 여성벤처기업인들의 공공 판로 진입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고자 기폭제가 되는 간담회였다.”고 간담회 결과를 설명했다. 이어서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사)한국여성발명협회는 여성벤처 기업가와 여성 발명가들이 IP기반으로 R&D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