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제인성교육연구원, 마인드 레크레이션 실시

관산중학교 1학년 대상 ‘미션 임파서블’ 진행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지난 6월 14일 국제인성교육연구원은 안산 관산중학교 1학년 대상 ‘미션 임파서블’ 마인드 레크레이션을 진행했다.

 

 

국제인성교육연구원에서 진행하는 마인드 레크레이션은 교류, 사고력, 자제력 결핍으로 나타나는 청소년 문제를 다양한 레크레이션을 활용해 깊은 사고와 올바른 인성을 갖추게 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관산중학교 1학년 65명 대상으로 한 이 날 프로그램은 강연과 영화 ‘미션 임파서블’ 모티브로 한 마인드 레크리에이션으로 실시했다.

 

 

국제인성교육연구원 하지영 전문강사는 ‘마음의 씨앗’이라는 제목으로 “마음에 어떤 씨앗을 심는지는 굉장히 중요하며, 이번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도전의 씨, 감사의 씨, 인내의 씨를 마음에 심어 학생 여러분들이 행복한 삶을 살기를 바랍니다.”라며 강연을 소개했다.

 

 

학생들은 강연을 경청하며 공감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마인드 레크레이션은 영화 ‘미션임파서블’을 모티브로 해 전 세계 도시에 퍼져있는 무기력, 고집, 충동, 공부스트레스, 고립 바이러스를 퇴치할 수 있는 도전, 배려, 자제력, 인내, 교류 백신을 획득해 도시를 구해내는 미션 활동으로 진행했다.

 

 

학생들은 각 나라의 도시를 돌며 미션을 수행하고, 백신을 획득하며 즐거워했다.

 

 

모든 프로그램을 마친 후, 학생들은 플라워맵 소감문을 정성스럽게 작성하며 “가끔 충동적으로 행동할 때도 있지만, 오늘 자제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어요.”, “오늘 너무 재미있었고, 친구들과 더욱 친해져서 좋았어요.”, “친구를 배려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도전하는 것이 어렵고 힘들었지만, 재미있었어요.” 등의 소감을 전했다.

 

 

국제인성교육연구원 관계자는 “학생들이 너무 호응을 잘 해주고, 마음을 활짝 열고 레크레이션에 참여해 너무 즐거웠고, 앞으로도 많은 청소년들을 찾아가 마인드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올바른 마인드를 심어주는 데 함께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정치

더보기
김태희 경기도의원,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설치 추진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김태희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은 지난 7월 18일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반월동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를 설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반월동에 위치한 경기모바일고는 지난 1967년 개교해 현재 안산 내 특성화고등학교 중 유일한 공립학교로 400명의 학생과 75명의 교직원이 있다. 김태희 도의원은 지난 6월 경기도교육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경기 지역 초중고 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 설치 운영 실태를 점검하며, 안산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미설치 문제와 설치 필요성을 적극 요청했다. 또한 장애인만 이용하는 장애인용 승강기 사업보다는 학생과 교직원 모두의 편의시설인 만큼 사업명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과 안산교육지원청은 경기모바일고를 직접 방문해서 학교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그 결과 학교에서는 현안수요사업 신청서를 제출해, 도교육청 학교안전과로부터 2026년까지 계속비 사업으로 5억 1670만원을 배정 받았다. 현재 설계용역이 진행 중이며, 앞으로 하반기에 공사가 착공돼 2026년 3월 목표로 준공될 계획이다. 김태희 도의원은 “학교 내 장애인 학생의 이동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