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제인성교육연구원, 마인드 레크레이션 실시

관산중학교 1학년 대상 ‘미션 임파서블’ 진행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지난 6월 14일 국제인성교육연구원은 안산 관산중학교 1학년 대상 ‘미션 임파서블’ 마인드 레크레이션을 진행했다.

 

 

국제인성교육연구원에서 진행하는 마인드 레크레이션은 교류, 사고력, 자제력 결핍으로 나타나는 청소년 문제를 다양한 레크레이션을 활용해 깊은 사고와 올바른 인성을 갖추게 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관산중학교 1학년 65명 대상으로 한 이 날 프로그램은 강연과 영화 ‘미션 임파서블’ 모티브로 한 마인드 레크리에이션으로 실시했다.

 

 

국제인성교육연구원 하지영 전문강사는 ‘마음의 씨앗’이라는 제목으로 “마음에 어떤 씨앗을 심는지는 굉장히 중요하며, 이번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도전의 씨, 감사의 씨, 인내의 씨를 마음에 심어 학생 여러분들이 행복한 삶을 살기를 바랍니다.”라며 강연을 소개했다.

 

 

학생들은 강연을 경청하며 공감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마인드 레크레이션은 영화 ‘미션임파서블’을 모티브로 해 전 세계 도시에 퍼져있는 무기력, 고집, 충동, 공부스트레스, 고립 바이러스를 퇴치할 수 있는 도전, 배려, 자제력, 인내, 교류 백신을 획득해 도시를 구해내는 미션 활동으로 진행했다.

 

 

학생들은 각 나라의 도시를 돌며 미션을 수행하고, 백신을 획득하며 즐거워했다.

 

 

모든 프로그램을 마친 후, 학생들은 플라워맵 소감문을 정성스럽게 작성하며 “가끔 충동적으로 행동할 때도 있지만, 오늘 자제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어요.”, “오늘 너무 재미있었고, 친구들과 더욱 친해져서 좋았어요.”, “친구를 배려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도전하는 것이 어렵고 힘들었지만, 재미있었어요.” 등의 소감을 전했다.

 

 

국제인성교육연구원 관계자는 “학생들이 너무 호응을 잘 해주고, 마음을 활짝 열고 레크레이션에 참여해 너무 즐거웠고, 앞으로도 많은 청소년들을 찾아가 마인드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올바른 마인드를 심어주는 데 함께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정치

더보기
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 2024 경기글로벌대전환포럼 참석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김철진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7)은 지난 10월 24일(목)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경기글로벌대전환포럼’에 참석해 경기도의 미래 비전을 확인했다. 이번 포럼은 AI와 휴머노믹스가 우리의 미래에 어떤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지를 논의하고자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됐다. 15개국의 전문가 40여명과 ICLEI(세계지방정부협의회),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등 지방정부 및 국제기구 대표들이 메인세션과 개별세션에 참석한다. 참석자들은 개막대담을 시작으로 첫째 날인 24일에는 기회경제와 과거, 현재, 미래를 아우르는 인공지능 혁신 이야기를 주제로 토론에 참여했다. 이날 토론에 참여한 김철진 의원은 “이번 포럼을 통해 AI 기술이 경기도의 혁신적인 정책을 어떻게 이끌어갈 수 있을지에 대한 비전을 볼 수 있었다”고 말하며 “앞으로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위원으로서 글로벌 대전환 시대를 맞아 경기도가 지속가능한 발전과 혁신적인 정책 구현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이번 포럼이 경기도가 글로벌 수준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임을 강조하며, “다양한 국제기구와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