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전한 우리사이

사이동 주민자치회 교통안전 캠페인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사이동(동장 한은현) 주민자치회는 지난 6월 20일 관내 초당초등학교(교장 김양희)에서 등굣길 학생들을 상대로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사이동 주민자치회의 자치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자치 위원들과 사동지대(지대장 김미순), 그리고 봉사단 학생들이 함께했다. 행사를 주관한 기획 홍보분과는 자체 제작한 교통안전 피켓 등을 들고 학생들의 등교를 도왔다.

 

김양희 교장은 교문에서 등교하는 학생들 한 사람, 한 사람과 눈을 맞추고 인사를 나누며 어린이들을 맞았다.

 

행사를 준비한 주민자치회는 지난해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들이 선정한 안전한 사이동을 만들자는 의견이 모았고, 올해 교통안전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하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양희 교장은 “바쁜 아침에 주민자치회에서 어린이들의 안전에 관심으로 캠페인을 진행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을 계기로 아이들의 등굣길이 조금 더 안전해지기를 바랍니다.”며 감사를 전했다.

 

한은현 동장은 “행사를 준비한 주민자치회와 기획 홍보분과에 감사드립니다. 행정이 해야 할 것을 찾아 더 안전한 사이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사진 최종국 사이동 마을 신문)

 

 


정치

더보기
제9대 안산시의회 후반기 원 구성 ‘완료’
[참좋은뉴스= 최성진 기자] 시의회는 지난 7월 1일 제29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제9대 안산시의회 후반기를 이끌어갈 의장에 박태순 의원이, 부의장에는 김재국 의원이 선출했다. 또한 다음날 2일, 4개 상임위원회의 위원 선임과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제29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4개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처리하고, 위원장 선거를 통해 의회운영위원장에 최진호 의원, 기획행정위원장에 한명훈 의원, 문화복지위원장에 설호영 의원, 도시환경위원장에 박은정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이어 각 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상임위원회를 열어 위원 간 호선으로 의회운영부위원장에 현옥순 의원, 기획행정부위원장에 김유숙 의원, 문화복지부위원장에 유재수 의원, 도시환경부위원장에 이지화 의원을 선임했다.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는 한명훈·설호영·박은정·김유숙·황은화 의원이 선임됐으며,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으로는 김재국·현옥순·박은경·최찬규·선현우 의원이, 문화복지위원회 위원으로는 최진호·이진분·이혜경·황은화 의원이 활동하게 됐다. 도시환경위원회의 경우는 송바우나·김진숙·한갑수·이대구 의원이 위원으로 소속돼 상임위 활동을 벌인다. 2일 본회의를 주재한 박태순 의장

경제

더보기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 임기근 조달청장 초청 간담회 개최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일조하고 있는 안산의 대표적인 여성벤처기업인인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는 지난 4월 4일 임기근 조달청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여성 기업인의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임을 최근 밝혔다. 장현실 대표가 위원장을 맡고 있는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조달위원회는 서울 팁스타운에서 임기근 조달청장을 초청해 ‘여성벤처·창업기업의 공공조달 활성화를 위한 여성벤처기업 간담회’를 개최한 것이다. 이 자리에서 임기근 조달청장과 직원들이 여성벤처기업인의 어려워하는 부분을 듣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것이다. 장현실 위원장은 “여성벤처 기업인 12명의 공공 관련 애로사항과 의견을 유심히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답변하신 임기근 조달청장님과 조달청 직원분들에게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간담회 후 혁신 제품 지정 공모 횟수 확대 실시와 같이 좋은 결과로 피드백이 오는 등 여러 가지로 보람되고 우리 여성벤처기업인들의 공공 판로 진입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고자 기폭제가 되는 간담회였다.”고 간담회 결과를 설명했다. 이어서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사)한국여성발명협회는 여성벤처 기업가와 여성 발명가들이 IP기반으로 R&D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