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마사회 안산지사 봉사 활동 펼쳐

선부어울지역아동센터에 꾸준한 사랑 이어가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한국마사회 안산지사(최용호 지사장)는 지난 지난 6월 27일 최용호 지사장과 직원들은 관내 돌봄서비스 기관 선부어울지역아동센터를 찾아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기업의 사회 공헌을 위해 약속한 협약식을 맺고 약속을 이행한 자리였다.

 

마사회 안산지사는 그동안 꾸준하게 청소, 환경개선, 학습, 등 돌봄에 필요한 지원을 꾸준하게 하고 있다.

 

갑자기 너무 더워진 날씨에 아동들이 방과 후 안전한 돌봄서비스와 학습을 비롯해 다양한 활동하는 지역아동센터에 공간을 좀 더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주고자 아동들을 위한 맞춤형으로 청소기와 선풍기 설치해 주며 아동들의 건강한 여름을 응원했다.

 

이와 함께 아동들이 주로 이용하는 놀이터에 나뭇가지가 울창해 위험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가지치기 등 주변 환경개선 봉사에 직원들은 굵은 땀방울을 흘리며 함께했다.

 

선부어울지역아동센터 이광심 센터장은 “여름이 일찍 찾아오고 곧 방학이 시작되면 아침부터 아이들이 이용하게 되는데 오늘 마사회 안산지사의 지원을 통해 쾌적한 환경에서 아동들을 돌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협약을 통해 한 약속을 꾸준히 이행해 주시는 최용호 지사장님과 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합니다.”며 소감을 전했다.

 

최용호 지사장은 “기업의 사회 공헌은 마땅히 해야 할 일이고 저출산 시대에 아동들을 위한 지원을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함께 봉사해준 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아동 청소년들의 건강한 여름을 응원합니다.” 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기업의 약속이 직원들의 봉사의 땀방울이 사랑으로 바뀌는 현장이었다.

 

 


정치

더보기
제9대 안산시의회 후반기 원 구성 ‘완료’
[참좋은뉴스= 최성진 기자] 시의회는 지난 7월 1일 제29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제9대 안산시의회 후반기를 이끌어갈 의장에 박태순 의원이, 부의장에는 김재국 의원이 선출했다. 또한 다음날 2일, 4개 상임위원회의 위원 선임과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제29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4개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처리하고, 위원장 선거를 통해 의회운영위원장에 최진호 의원, 기획행정위원장에 한명훈 의원, 문화복지위원장에 설호영 의원, 도시환경위원장에 박은정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이어 각 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상임위원회를 열어 위원 간 호선으로 의회운영부위원장에 현옥순 의원, 기획행정부위원장에 김유숙 의원, 문화복지부위원장에 유재수 의원, 도시환경부위원장에 이지화 의원을 선임했다.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는 한명훈·설호영·박은정·김유숙·황은화 의원이 선임됐으며,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으로는 김재국·현옥순·박은경·최찬규·선현우 의원이, 문화복지위원회 위원으로는 최진호·이진분·이혜경·황은화 의원이 활동하게 됐다. 도시환경위원회의 경우는 송바우나·김진숙·한갑수·이대구 의원이 위원으로 소속돼 상임위 활동을 벌인다. 2일 본회의를 주재한 박태순 의장

경제

더보기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 임기근 조달청장 초청 간담회 개최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일조하고 있는 안산의 대표적인 여성벤처기업인인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는 지난 4월 4일 임기근 조달청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여성 기업인의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임을 최근 밝혔다. 장현실 대표가 위원장을 맡고 있는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조달위원회는 서울 팁스타운에서 임기근 조달청장을 초청해 ‘여성벤처·창업기업의 공공조달 활성화를 위한 여성벤처기업 간담회’를 개최한 것이다. 이 자리에서 임기근 조달청장과 직원들이 여성벤처기업인의 어려워하는 부분을 듣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것이다. 장현실 위원장은 “여성벤처 기업인 12명의 공공 관련 애로사항과 의견을 유심히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답변하신 임기근 조달청장님과 조달청 직원분들에게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간담회 후 혁신 제품 지정 공모 횟수 확대 실시와 같이 좋은 결과로 피드백이 오는 등 여러 가지로 보람되고 우리 여성벤처기업인들의 공공 판로 진입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고자 기폭제가 되는 간담회였다.”고 간담회 결과를 설명했다. 이어서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사)한국여성발명협회는 여성벤처 기업가와 여성 발명가들이 IP기반으로 R&D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