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5학년도 안산 맞춤형 입시설명회 성황리 마쳐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와 안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재)안산인재육성재단이 주관하는 ‘2025학년도 안산 맞춤형 입시설명회’를 지난 7월 13일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컨퍼런스 홀, 라이언스 홀)에서 1,000여명의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안산인재육성재단 이사장인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시는 미래교육도시를 핵심 목표로 두고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안산 맞춤형 입시설명회를 통해 안산의 수험생들이 꿈꾸는 미래에 한 발짝 더 다가가기위한 대학 진학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다변화하는 대학입시 제도와 절차, 그리고 전형별 입시 정보를 얻는데 도움을 주며 체계적인 학습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목적으로 ‘2025학년도 안산 맞춤형 입시설명회, 1:1 입시컨설팅 및 대학 박람회’를 함께 진행했다.

 

‘입시설명회’에는 김진석 EBSi 입시설명회 대표강사가 ‘2025 대입 수시모집 지원전략’이라는 주제로 최근 변화한 대입 전형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 및 수시모집 전형별 분석 정보를 제공했다.

 

 

‘1:1 입시컨설팅’의 경우 사전 접수한 160명의 관내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안산 관내 고등학교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단 40명이 개인별 성적분석을 통한 맞춤형 입시전략을 제시했고 ‘대학박람회’는 관내·외 50개 대학을 초청해 대학 관계자로부터 대학별 입시전략 정보를 자유롭게 얻을 수 있었다.

 

안산인재육성재단 홍일화 대표이사는 “대학 입시를 위해 학생들이 오랜 기간 열심히 달려왔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이번 2025학년도 안산 맞춤형 입시설명회가 안산시 고3 수험생 및 학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고, 끝까지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서 별 탈 없이 완주하기를 바란다. 또한 안산인재육성재단은 학생들이 꿈을 펼쳐나갈 수 있게 적극 지원하고 응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안산인재육성재단은 관내 수험생들을 위해 이번 입시설명회 특강 영상을 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 市 정신건강복지센터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이 지난 3월 18일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최근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박태순 의장의 제안으로 마련된 이번 방문 일정에는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가족모임회장을 맡고 있는 안산양무리교회의 김희창 목사와 센터 회원 가족들, 안산시 단원보건소 관계자들도 참여했다. 박태순 의장이 찾은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진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 1997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현재 총 36명의 인력이 안산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의 예방과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복귀·회복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태순 의장은 이날 현장에서 사업 내용과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센터 측과 회원 가족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했다. 특히 농작물 재배를 통해 자립과 사회성을 도모하는 외국의 공동체 사례를 소개하며 안산에 적용 가능한 정신건강 지원 사업 모델의 착안점을 제공하기도 했다. 아울러 지역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언어 장벽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이들을 위한 지원 사업의 필요성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