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경제진흥원, 서울게임콘텐츠센터 ‘게임랩’ 입주개발사 모집 및 게임 역량 강화 프로그램 지원

오픈형 좌석 55석 및 독립 개발실(5인석) 3실 입주개발사 모집
입주 공간 및 게임 역량 강화 프로그램 지원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서울시와 서울시의 게임 산업 활성화에 앞장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 옛 서울산업진흥원)은 예비,초기 단계 게임 개발사들의 인큐베이팅 공간인 서울게임콘텐츠센터 '게임랩'에 입주할 개발사를 오는 7월 25일(목)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게임콘텐츠센터 게임랩은 마포구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 8층에 위치한 게임 개발 지원 인큐베이팅 공간으로, 사무공간부터 멘토링, 세미나, 네트워킹 등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본 프로그램은 콘텐츠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에이씨엔디씨에서 운영한다. 

 

이번 모집에서는 총 55석의 오픈형 좌석과 독립 개발실(5인실) 3실에 입주할 개발사(팀)를 선정한다. 입주 자격 및 대상은 △서울 소재 우수 게임 개발사 또는 팀(1~5인 개발사 또는 5인 초과 개발사 중 5석 이하의 입주 공간 및 역량 강화 지원 프로그램 희망 기업) △예비창업자 또는 법인/개인 사업자 △서울시로 '본점 이전'해 사업을 영위하고자 하는 기업이다. 

 

신청 기간은 7월 25일(목) 15시까지며, 내부 심사항목(△사업계획의 적정성 및 전문성 △콘텐츠 경쟁력 △성장성 △가산점)에 따라 서류 평가를 거쳐 최종 입주할 게임 개발사를 선정한다. 이후 선정된 개발사를 대상으로 개별 통보 및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개발사는 입주 공간 사용료를 전액 지원받는 동시에 소프트웨어(어도비) 및 출시작 홍보, 테스트 기기 대여 등의 지원을 받는다. 또한 기업 수요에 맞춰 멘토링, 교육, 네트워킹, 투자유치 상담 등 게임 역량 강화 프로그램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서울게임콘텐츠센터 게임랩에 입주를 희망하는 개발사는 서울경제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내용을 확인해 해당 이메일(sbagamelab@gmail.com)로 양식에 맞춰 제출하면 된다. 

 

모집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상기 홈페이지 내 모집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사무국 메일(ac1@ac-dc.kr) 및 카카오톡 채널(SBA 게임랩 운영사무국 검색 또는 http://pf.kakao.com/_SECYG)과 서울경제진흥원 게임팀(surim@sba.seoul.kr)으로 문의할 수 있다. 

 

전대현 서울경제진흥원 창조산업본부장은 '이번 모집을 통해 많은 우수한 게임 개발사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면서 '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다양한 지원을 통해 게임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