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의정회, 시민 대상 정치대학 개강

10월 4일부터 12강으로 전문 강사 진행
박명훈 회장, “좋은 정책 하나가 안산을 살린다”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산에서도 권위 있는 시민 대상 정치대학이 곧 개강을 앞두고 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준비 중인 단체는 바로 사)안산시의정회(회장 박명훈, 이하 의정회)다.

 

의정회는 안산시의회 의원 출신으로 구성된 사단법인 단체다.

 

의정회는 ‘좋은 정책이 도시를 발전시킨다’라는 목적 하에 오는 10월 4일부터 12월 27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총 12강의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안산시평생학습관에서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두 시간 동안의 강의는 전문성을 갖춘 강사들이 출연해 명강의가 될 전망이다.

 

10월 4일 안산시의정회 정진교 사무총장의 개강식과 민주평통자문위원인 한수애 국방부 안보교육강사의 ‘내 고향은 대한민국 평양시’라는 주제의 강의를 시작으로, △(10/11) 전 안산시의회 이장원 의사국장 ‘예산·결산 심의 승인’, △(10/18) 전 육사·삼사교장 김충배 중장 ‘안보와 지방자치’, △에스엠티비전교육원 김영숙 원장 ‘후보자, 당선자 예절교육’, △(10/25) 이재윤 강사 ‘필승전략, 5단계 의식 현실화’, △(11/1) 전 안산시의회 이장원 의사국장 ‘행정사무감사 기법’, △(11/8) 단원병원 문용식 이사장 ‘후보자, 단선자 건강관리’, △김선철 전 교장·형토사학자 ‘안산의 역사’, △(11/15) 전 안산시의회 김두수 전문위원 ‘본회의·상임위원회·특별위원회 회의 진행’, △엄길청 전 경기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장 ‘안산시 경제에 대하여’, △(11/22) 선거관리위원회 ‘선거법’, △(12/6) 경기일보 구재연 부국장 ‘언론홍보 방법’, △이태희 안전전세 관리단원 ‘전세사기 피해예방’, △(12/13) 안산시의정회 문인수 부회장 ‘도시계획법, 건축법’, △(12/20) 안산시웅볍협회 안지응 회장 ‘연설, 스피치’, △전 안산시의회 강기태 의원 ‘자치법규(조례) 제정·개정’, △(12/27) 안산시의정회 정진교 사무총장 ‘수료식’ 등 프로그램으로 진향한다.

 

안산시의회 초대 3선 의원이며 정치대학을 준비하는데 심혈을 기울인 박명훈 회장은 “현재 안산은 발전을 멈춘 듯 한 인상을 주고 있다”며 “좋은 정책 하나가 안산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 좋은 정책을 만들어 내고 실현하려면 정치인만으로는 부족하다. 정치를 꿈꾸는 시민뿐 아니라 안산의 발전을 고민하는 시민들에게 이번 정치대학이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개강을 앞두고 소감을 말했다(강의 문의: 정진교 사무총장 010-5039-5499)


정치

더보기
김태희 경기도의원,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설치 추진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김태희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은 지난 7월 18일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반월동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를 설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반월동에 위치한 경기모바일고는 지난 1967년 개교해 현재 안산 내 특성화고등학교 중 유일한 공립학교로 400명의 학생과 75명의 교직원이 있다. 김태희 도의원은 지난 6월 경기도교육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경기 지역 초중고 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 설치 운영 실태를 점검하며, 안산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미설치 문제와 설치 필요성을 적극 요청했다. 또한 장애인만 이용하는 장애인용 승강기 사업보다는 학생과 교직원 모두의 편의시설인 만큼 사업명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과 안산교육지원청은 경기모바일고를 직접 방문해서 학교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그 결과 학교에서는 현안수요사업 신청서를 제출해, 도교육청 학교안전과로부터 2026년까지 계속비 사업으로 5억 1670만원을 배정 받았다. 현재 설계용역이 진행 중이며, 앞으로 하반기에 공사가 착공돼 2026년 3월 목표로 준공될 계획이다. 김태희 도의원은 “학교 내 장애인 학생의 이동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