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의정회, 시민 대상 정치대학 개강

10월 4일부터 12강으로 전문 강사 진행
박명훈 회장, “좋은 정책 하나가 안산을 살린다”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산에서도 권위 있는 시민 대상 정치대학이 곧 개강을 앞두고 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준비 중인 단체는 바로 사)안산시의정회(회장 박명훈, 이하 의정회)다.

 

의정회는 안산시의회 의원 출신으로 구성된 사단법인 단체다.

 

의정회는 ‘좋은 정책이 도시를 발전시킨다’라는 목적 하에 오는 10월 4일부터 12월 27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총 12강의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안산시평생학습관에서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두 시간 동안의 강의는 전문성을 갖춘 강사들이 출연해 명강의가 될 전망이다.

 

10월 4일 안산시의정회 정진교 사무총장의 개강식과 민주평통자문위원인 한수애 국방부 안보교육강사의 ‘내 고향은 대한민국 평양시’라는 주제의 강의를 시작으로, △(10/11) 전 안산시의회 이장원 의사국장 ‘예산·결산 심의 승인’, △(10/18) 전 육사·삼사교장 김충배 중장 ‘안보와 지방자치’, △에스엠티비전교육원 김영숙 원장 ‘후보자, 당선자 예절교육’, △(10/25) 이재윤 강사 ‘필승전략, 5단계 의식 현실화’, △(11/1) 전 안산시의회 이장원 의사국장 ‘행정사무감사 기법’, △(11/8) 단원병원 문용식 이사장 ‘후보자, 단선자 건강관리’, △김선철 전 교장·형토사학자 ‘안산의 역사’, △(11/15) 전 안산시의회 김두수 전문위원 ‘본회의·상임위원회·특별위원회 회의 진행’, △엄길청 전 경기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장 ‘안산시 경제에 대하여’, △(11/22) 선거관리위원회 ‘선거법’, △(12/6) 경기일보 구재연 부국장 ‘언론홍보 방법’, △이태희 안전전세 관리단원 ‘전세사기 피해예방’, △(12/13) 안산시의정회 문인수 부회장 ‘도시계획법, 건축법’, △(12/20) 안산시웅볍협회 안지응 회장 ‘연설, 스피치’, △전 안산시의회 강기태 의원 ‘자치법규(조례) 제정·개정’, △(12/27) 안산시의정회 정진교 사무총장 ‘수료식’ 등 프로그램으로 진향한다.

 

안산시의회 초대 3선 의원이며 정치대학을 준비하는데 심혈을 기울인 박명훈 회장은 “현재 안산은 발전을 멈춘 듯 한 인상을 주고 있다”며 “좋은 정책 하나가 안산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 좋은 정책을 만들어 내고 실현하려면 정치인만으로는 부족하다. 정치를 꿈꾸는 시민뿐 아니라 안산의 발전을 고민하는 시민들에게 이번 정치대학이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개강을 앞두고 소감을 말했다(강의 문의: 정진교 사무총장 010-5039-5499)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 市 정신건강복지센터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이 지난 3월 18일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최근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박태순 의장의 제안으로 마련된 이번 방문 일정에는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가족모임회장을 맡고 있는 안산양무리교회의 김희창 목사와 센터 회원 가족들, 안산시 단원보건소 관계자들도 참여했다. 박태순 의장이 찾은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진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 1997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현재 총 36명의 인력이 안산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의 예방과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복귀·회복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태순 의장은 이날 현장에서 사업 내용과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센터 측과 회원 가족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했다. 특히 농작물 재배를 통해 자립과 사회성을 도모하는 외국의 공동체 사례를 소개하며 안산에 적용 가능한 정신건강 지원 사업 모델의 착안점을 제공하기도 했다. 아울러 지역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언어 장벽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이들을 위한 지원 사업의 필요성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