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의정회, 시민 대상 정치대학 개강

10월 4일부터 12강으로 전문 강사 진행
박명훈 회장, “좋은 정책 하나가 안산을 살린다”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산에서도 권위 있는 시민 대상 정치대학이 곧 개강을 앞두고 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준비 중인 단체는 바로 사)안산시의정회(회장 박명훈, 이하 의정회)다.

 

의정회는 안산시의회 의원 출신으로 구성된 사단법인 단체다.

 

의정회는 ‘좋은 정책이 도시를 발전시킨다’라는 목적 하에 오는 10월 4일부터 12월 27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총 12강의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안산시평생학습관에서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두 시간 동안의 강의는 전문성을 갖춘 강사들이 출연해 명강의가 될 전망이다.

 

10월 4일 안산시의정회 정진교 사무총장의 개강식과 민주평통자문위원인 한수애 국방부 안보교육강사의 ‘내 고향은 대한민국 평양시’라는 주제의 강의를 시작으로, △(10/11) 전 안산시의회 이장원 의사국장 ‘예산·결산 심의 승인’, △(10/18) 전 육사·삼사교장 김충배 중장 ‘안보와 지방자치’, △에스엠티비전교육원 김영숙 원장 ‘후보자, 당선자 예절교육’, △(10/25) 이재윤 강사 ‘필승전략, 5단계 의식 현실화’, △(11/1) 전 안산시의회 이장원 의사국장 ‘행정사무감사 기법’, △(11/8) 단원병원 문용식 이사장 ‘후보자, 단선자 건강관리’, △김선철 전 교장·형토사학자 ‘안산의 역사’, △(11/15) 전 안산시의회 김두수 전문위원 ‘본회의·상임위원회·특별위원회 회의 진행’, △엄길청 전 경기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장 ‘안산시 경제에 대하여’, △(11/22) 선거관리위원회 ‘선거법’, △(12/6) 경기일보 구재연 부국장 ‘언론홍보 방법’, △이태희 안전전세 관리단원 ‘전세사기 피해예방’, △(12/13) 안산시의정회 문인수 부회장 ‘도시계획법, 건축법’, △(12/20) 안산시웅볍협회 안지응 회장 ‘연설, 스피치’, △전 안산시의회 강기태 의원 ‘자치법규(조례) 제정·개정’, △(12/27) 안산시의정회 정진교 사무총장 ‘수료식’ 등 프로그램으로 진향한다.

 

안산시의회 초대 3선 의원이며 정치대학을 준비하는데 심혈을 기울인 박명훈 회장은 “현재 안산은 발전을 멈춘 듯 한 인상을 주고 있다”며 “좋은 정책 하나가 안산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 좋은 정책을 만들어 내고 실현하려면 정치인만으로는 부족하다. 정치를 꿈꾸는 시민뿐 아니라 안산의 발전을 고민하는 시민들에게 이번 정치대학이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개강을 앞두고 소감을 말했다(강의 문의: 정진교 사무총장 010-5039-5499)


정치

더보기
‘416 기억저장소’ 세계기록유산 첫 관문 통과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강태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5)은 세월호 참사 ‘416 기억저장소’가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를 위한 첫 관문을 통과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깊은 감회를 전했다. 강 의원은 “전명선 관장님을 비롯한 유가족들로부터 이 소식을 듣고 가슴이 뜨겁게 일렁였다”며 “416 기억저장소의 세계기록유산 등재는 단순히 참사의 기록을 보존하는 것을 넘어, 무고하고 안타까운 어린 생명들을 잃은 그날의 눈물과 절규를 인류가 함께 기억하고 품겠다는 간절한 약속”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등재 추진은 우리 사회가 다시는 같은 비극을 허락하지 않겠다는 희망의 선언이기도 하다”며 “아이들의 꿈과 목소리가 영원히 지워지지 않도록, 그리고 전 세계가 함께 기억하고 교훈을 나눌 수 있도록 반드시 완수해야 할 과제”라고 말했다. 또한 강 의원은 내년 예정된 최종 등재 심사에 대해서도 “좋은 소식이 이어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경기도의회 역시 세월호 참사의 아픔을 함께 기억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끝까지 힘을 보태겠다”고 다짐했다. 416 기억저장소는 세월호 참사의 기록물과 기억을 보존하기 위해 설립된 공간으로, 유가족과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