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한마음나눔복지회, 정기총회 및 장학금 전달식 개최

김용호 이사장, “어려움에 놓인 이웃을 위해 분발하겠다”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지난 11월 30일 사)한마음나눔복지회 5차·비영리 한마음나눔복지회 15차 정기총회 및 청소년 장학위원회 장학금 전달식이 안산시 단원구청 단원홀에서 개최됐다.

한마음나눔복지회는 2010년 차상위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출범했다. 2014년 비영리 민간단체 등록과 기부영수증 발행 봉사단체로 더욱 공정한 운영을 해왔으며 2020년에는 사단법인으로 등록돼 봉사에 매진하고 있다.

 

행사를 빛내 주기 위해 참석한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은 축사에서 “김용호 이사장님과는 오랜 인연을 맺고 있다. 복지회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그 정성을 가지고 봉사하는 모습을 잘 봐왔다. 우리 사회가 이사장님처럼 어려운 곳에 따스함을 전하는 모습에서 살아볼만한 세상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본다”라며 감사를 표했다.

 

김용호 이사장은 “폭설이 내려 많은 어르신들이 참석을 못 하셨는데 외출하실 때 조심하기를 바란다. 총회를 즈음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게 됐다. 경제적 어려움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해 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경제적 어려움이 더욱 심해지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어려운 이웃의 삶은 더욱 힘겨워 진다. 우리가 이를 극복하고 분발해 도움의 손길을 이어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본 행사 이후 경로당 어르신들의 흥을 돋기 위해 노래 경연을 진행했으며 등수와 상관없이 골고루 상품을 준비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어갔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