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이동 주간 기념 음악회

함께해 봄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사이동(동장 한은현)은 사이동 주간 기념 음악회 ‘함께 해 봄’을 오는 3월 30일 소망의 교회에서 개최 한다고 밝혔다.

 

소망의 교회와 사이동 주간 추진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 사역위원회와 주민자치회가 함께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사이동 주간의 시작을 음악으로 알리는 시간이 된다.

 

매년 분기별로 에이레네 앙상블 정기 공연으로 시작된 음악회는 지난해 주민에게 문화 예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교회와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직능 단체들이 함께하는 사이동 주민과 함께 하는 음악회로 발전했다.

 

올해는 사이동 주간을 맞아 기념음악회로 개최하면서 마을의 중요한 행사로 자리하게 되며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기타리스트 김성진을 비롯하여 서울대 출신 성악가들이 귀에 익숙한 향수를 비롯하여 세계의 명곡을 공연하며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장순홍 목사는 “교회가 마을의 주요한 자원이고, 섬긴다는 의미로 종교, 인종, 정치, 이념을 벗어난 음악회입니다. 올해는 사이동 기념 주간의 문을 여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며 소감을 밝혔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