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놀이·미술치료 운영

일상생활에서의 적응력 향상과 자녀양육에 도움
비용은 1회기 3만원, 취약계층 12회기 동안 50%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가 위탁한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서은경)는 만9세~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놀이·미술치료를 운영 중이다.

 

놀이·미술치료는 심리적 이완을 촉진하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청소년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며 어려움을 해소하고 일상생활에서의 적응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치료사와의 관계를 통해 대인관계를 긍정적으로 재경험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부모면담을 통하여 양육의 어려움을 갖고 있는 부모에게 양육의 방법을 재학습하도록 하고, 가족 내에서의 효과적인 부모역할을 감당할 수 있도록 조력한다. 또한 가장 중요한 시기에 자녀와 부모간의 건강한 성장과 양육을 코칭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일반 놀이·미술치료 비용은 1회기에 3만원이며, 취약계층 가정(수급자, 법정 한부모 가족, 장애인, 다자녀 가정 등)의 청소년에게 예산 범위 내에서 개인별 12회기 동안 일반 치료비의 50%를 지원하고 있다. 바우처(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제공기관으로서 바우처 대상자 추천 및 심리지원 서비스도 실시한다.

 

궁금한 사항은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414-131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