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해시서부보건소, 민·관이 함께 만드는 슬기로운 청렴 캠페인 실시

  • 등록 2025.10.21 10:30:01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김해시서부보건소는 올해 지역사회 건강증진 행사와 연계하여 민·관이 함께하는 ‘슬기로운 청렴생활 HI-FIVE 약속해!’ 청렴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서부보건소 건강증진과는 올해 3월 '화포천 아우름길 걷기 축제'를 시작으로 4월 '대청고·대청중 금연 캠페인', 7월 '금연·절주 환경조성 캠페인', 9월 '제18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10월 '청소년 대상 등굣길 금연 캠페인' 등과 연계하여 청렴 피켓과 펫트지, 청렴문구가 들어간 리플릿 및 홍보물 배부를 통해 범시민 청렴 캠페인을 운영하여 김해시의 청렴 환경 조성에 앞장섰다.

 

특히 캠페인에는 김해서부경찰서, 김해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김해지역협의회, 한림면 건강위원회, 서부노인종합복지관, 관내 병원, 학교 교직원과 학부모 등 다양한 기관 및 민간과 협력하여 지역사회 내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과 건강한 생활습관 문화 조성을 동시에 도모했다.

 

고은정 서부보건소장은 “청렴 캠페인을 건강증진행사와 연계 추진함으로써 주민이 체감하는 지역 밀착형 청렴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관과 협력한 청렴 캠페인을 건강증진사업과 병행하여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오는 11월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절주서포터즈와 함께하는 절주 캠페인과 청렴 캠페인을 동시에 운영하여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청렴과 절주의 가치를 함께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김해시]


정치

더보기
‘416 기억저장소’ 세계기록유산 첫 관문 통과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강태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5)은 세월호 참사 ‘416 기억저장소’가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를 위한 첫 관문을 통과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깊은 감회를 전했다. 강 의원은 “전명선 관장님을 비롯한 유가족들로부터 이 소식을 듣고 가슴이 뜨겁게 일렁였다”며 “416 기억저장소의 세계기록유산 등재는 단순히 참사의 기록을 보존하는 것을 넘어, 무고하고 안타까운 어린 생명들을 잃은 그날의 눈물과 절규를 인류가 함께 기억하고 품겠다는 간절한 약속”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등재 추진은 우리 사회가 다시는 같은 비극을 허락하지 않겠다는 희망의 선언이기도 하다”며 “아이들의 꿈과 목소리가 영원히 지워지지 않도록, 그리고 전 세계가 함께 기억하고 교훈을 나눌 수 있도록 반드시 완수해야 할 과제”라고 말했다. 또한 강 의원은 내년 예정된 최종 등재 심사에 대해서도 “좋은 소식이 이어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경기도의회 역시 세월호 참사의 아픔을 함께 기억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끝까지 힘을 보태겠다”고 다짐했다. 416 기억저장소는 세월호 참사의 기록물과 기억을 보존하기 위해 설립된 공간으로, 유가족과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