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도권대기환경청장, 대기오염 총량관리사업장과 민관협의회 개최

업종별 현장의 애로사항 및 제도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 청취

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안세창)은 5월 18일 서울시 종로구에 소재한 버텍스코리아 버텍스홀에서 총량관리사업장을 대상으로 민-관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화학물질 제조업, 식품업 등의 총량관리사업장 11개사와 함께 하였으며, 업종별 현장의 애로사항과 제도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소통의 장(場)을 마련하였다.

 

 

안세창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은 “수도권의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해서는 사업장의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특히 여름철은 고농도 오존발생 시기로 오존 유발물질(VOCs 등) 감축을 위하여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정치

더보기
김태희 경기도의원,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설치 추진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김태희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은 지난 7월 18일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반월동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를 설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반월동에 위치한 경기모바일고는 지난 1967년 개교해 현재 안산 내 특성화고등학교 중 유일한 공립학교로 400명의 학생과 75명의 교직원이 있다. 김태희 도의원은 지난 6월 경기도교육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경기 지역 초중고 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 설치 운영 실태를 점검하며, 안산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미설치 문제와 설치 필요성을 적극 요청했다. 또한 장애인만 이용하는 장애인용 승강기 사업보다는 학생과 교직원 모두의 편의시설인 만큼 사업명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과 안산교육지원청은 경기모바일고를 직접 방문해서 학교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그 결과 학교에서는 현안수요사업 신청서를 제출해, 도교육청 학교안전과로부터 2026년까지 계속비 사업으로 5억 1670만원을 배정 받았다. 현재 설계용역이 진행 중이며, 앞으로 하반기에 공사가 착공돼 2026년 3월 목표로 준공될 계획이다. 김태희 도의원은 “학교 내 장애인 학생의 이동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