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윤지현 화가, 축제(Festival)를 주제로 개인전시회 가져

나무를 제재로 치유와 희망의 메시지를 풍성하게 표현한 그림

 

[참좋은뉴스= 강희숙 기자]

 

지난 11월 8일부터 14일까지 화가 윤지현 개인전이 갤러리 스틸에서 페스티벌(축제)이라는 주제로 41점의 작품을 선정하여 전시회를 가졌다.

 

윤지현 화가는 성신여자대학교 미술대학을 졸업한 후 서울아트쇼, 광주국제아트페어, 홍콩아트페어, 한국현대미술 뉴욕초대전 등 해외 초청전을 가질 정도로 실력 있고 수준 높은 화가 활동을 30년째 하고 있는 중견 화가다.

 

 

윤지현 화가의 작품 제제는 나무와 숲, 들판 등 자연적인 요소를 화폭 가득히 채운다. 그것을 통해 도시에 살고 있는 현대인에게 자연을 통한 힐링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나무도 획일적인 색상이 아닌 아크릴물감을 사용하여 파스텔적이고 몽환적인 색감을 통해 따뜻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주고 있다. 또한 빨강의 원색을 거침없이 사용하여 인간 본성의 내재된 열정을 이끌어 내주기도 한다.

 

신항섭 미술평론가는 윤지현 화가의 작품평을 일상적인 시각을 뛰어넘는 색채이미지로 표현하는 것은 나무의 형태미와 더불어 그 자신의 사상이나 감정 따위를 반영하겠다는 의지에서 비롯된다. 현실적인 색채이미지로 표현하게 될 경우, 재현적인 의미로만 이해하기 십상이므로 무언가 다른 장치가 필요했던 셈이다. 그는 여기에서 비현실적인 색채이미지를 통해 현실감을 차단하고 그 자신의 의지를 보다 선명히 드러내었다고 평가했다.

 

 

또한 나무그림에는 온통 꽃으로 치장한 나무, 꽃잎을 떨어뜨리는 나무, 노랗거나 붉게 단풍 든 나무, 무성한 녹음으로 뒤덮인 나무, 벌거벗은 나무 따위로 다양하고 다채롭다. 그 하나하나 마다에는 그 자신의 아름다운 꿈과 사랑과 그리움과 낭만과 행복의 염원이 담겨 있다. 그 나무들은 현실을 떠나 상상을 자극하여 복잡다단한 현실을 벗어나 정신 및 감정의 해방과 자유를 유도한다. 그의 나무그림에는 그런 치유의 정서가 담겨 있다고 평했다. 올해로 개인전 18회째를 맞는 윤지현 화가의 작품을 구입하기를 희망하는 분은 화실로 연락하면 된다.(010-6605-2242)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 사할린 동포 1세대 아카이빙 조속한 구축 필요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최찬규 안산시의원(사동·사이동·해양동·본오3동)은 지난 11월 24일 열린 제300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사할린 동포 1세대의 생애를 기록으로 보존하기 위한 아카이빙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촉구했다. 최찬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사할린 동포의 이주가 일제강점기 강제동원과 노동력 수탈 등의 결과였으며, 해방 이후에도 귀국이 허용되지 않아 오랜 기간 고향으로 돌아오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안산에는 약 900명의 사할린 동포가 거주하고 있으며, 1세대는 80~90대 고령층이다. 최찬규 의원은 정부와 안산시가 주거, 의료 등 정착 지원을 이어왔지만, 강제이주와 사할린 생활, 귀국, 정착에 이르는 생애 전 과정을 당사자의 목소리로 체계적으로 기록한 사업은 추진된 바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카이빙 사업이 1세대 생애 보존과 지역 현대사 자료 확보, 정서적 회복 지원 등 다양한 측면에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카이빙은 단순 인터뷰가 아니라 영상, 음성, 문서 등 여러 방식으로 생애를 정리하는 공적 기록 작업이라는 점도 덧붙였다. 한편 안산시가 제출한 2026년도 본예산안에는 해당 사업이 반영되지 않았다. 최찬규 의원은 “정착

경제

더보기
안산시소상공인연합회 2021년 정기 총회 및 표창장 수여
경기도 안산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영철)는 지난 2월 23일 오후 2시 고잔동 671-2 소재 사무실에서 코로나 19로 인하여 미리 방역을 마치고 수칙을 준수하여 임원들만 모인 자리에서 언택트(Untact) 줌 방식으로 2021년 정기 총회 및 표창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총회는 김효정 주임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이영철 회장이 2021년 신임 임원들 소개와 개회사를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이 회장은 개회사를 통하여 “코로나 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생업에 종사하시면서 우리 안산 소상공인연합회를 지지해주시는 회원사 대표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안산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의 경제적 지위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 한 예를 들어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사 대표님들에게 서로 돕는 안산소상공인이 되자는 취지로 작년부터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또한 불공정한 피해를 신속하게 전달하여 소상공인의 경영에 장애가 되는 법과 제도를 고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재난으로 빠르지는 않지만 모든 분들의 노력으로 아주 천천히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어려울 때일수록 안 산소상공인들께서는 서로 돕고 협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