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의회의원선거 홍보물에 전과 소명 누락

“정당엔 소명하고 유권자에게는 표만 구하나?”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선거홍보물 기록 중 전과기록 소명서에 대한 유권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금 현재 선거 홍보물이 유권자들에게 순차적으로 우편 배송되고 있다.

 

이번 제8회동시지방선거 초기, 전과 기록이 논란의 핵심에 등장했다.

 

본 등록 시점으로만 봐도 안산시장후보선거, 경기도의회의원선거, 안산시의회의원선거에 출마한 후보 중 각각 25%, 37.5%, 40.6%가 전과를 기록하고 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예비후보자 명부에는 기본정보 중 전과 기록과 학력 기록을 공개하게 되어 있다.

 

본 등록에는 이보다 많은 기본정보, 재산, 병역, 납세, 전과, 학력, 공직선거경력을 공개해야 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유권자들의 의문점은 커져만 간다. 그래서 유권자에 대한 후보들의 적극적인 소명이 필요하다.

 

이 와중에 최근 배포된 홍보물 증 안산시 단원구에 출마하는 의회의원 후보들의 홍보물이 아쉬움을 주고 있다.

 

두 후보는 각각 2건, 1건의 전과 기록이 있다.

 

죄명은 상해폭력, 도박, 근로기준법위반 등이다.

 

소속 정당에서 소명을 한 결과 후보가 되었다면 당연히 유권자들에게도 설명이 필요하다.

 

정당에는 소명하고 유권자에게는 묻지 마 투표를 강요한다면 유권자를 무시하는 처사다.

 

죄는 누구나 지을 수 있다. 그러나 자신의 치부를 드러내는 행위에는 용기가 필요하다.

 

이 또한 유권자들이 후보를 평가하는 한 잣대가 될 수 있다.

 

소명에 불충실한 후보들이 의회에 입성해 유권자들을 우선하는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을지 의문이기 때문이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