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에이스병원, 크리스마스 칸타타 관람지원

관산중 다문화 학생 대상 관람지원금 200만원 후원

 

안산 에이스병원은 관산중학교 다문화 학생들 45명에게 크리스마스 칸타타 관람을 지원했다.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 가진 이번 크리스마스 칸타타는 1·2막 뮤지컬, 3막은 합창무대다.

 

안산 에이스병원은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이 좋은 공연을 관람함으로 꿈과 희망을 갖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을 위한 관람지원금 200만원을 기쁘게 후원했다.

 

관산중학교 국제교육혁신 부장 염경미 교사는 “오늘 무대가 너무 웅장하고 좋았고 학생들이 너무 즐거워했습니다. 오늘 학생들에게 이렇게 소중한 관람의 기회를 준 에이스 병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고 소감을 말했다.

 

에이스병원 정재훈 원장은 “학생들이 밝게 웃는 모습을 보니 너무 보람되고 오늘 공연이 학생들이 미래에 좋은 밑거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산 에이스병원은 “앞으로도 주위에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며 밝은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정치

더보기
김태희 경기도의원,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설치 추진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김태희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은 지난 7월 18일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반월동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를 설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반월동에 위치한 경기모바일고는 지난 1967년 개교해 현재 안산 내 특성화고등학교 중 유일한 공립학교로 400명의 학생과 75명의 교직원이 있다. 김태희 도의원은 지난 6월 경기도교육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경기 지역 초중고 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 설치 운영 실태를 점검하며, 안산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미설치 문제와 설치 필요성을 적극 요청했다. 또한 장애인만 이용하는 장애인용 승강기 사업보다는 학생과 교직원 모두의 편의시설인 만큼 사업명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과 안산교육지원청은 경기모바일고를 직접 방문해서 학교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그 결과 학교에서는 현안수요사업 신청서를 제출해, 도교육청 학교안전과로부터 2026년까지 계속비 사업으로 5억 1670만원을 배정 받았다. 현재 설계용역이 진행 중이며, 앞으로 하반기에 공사가 착공돼 2026년 3월 목표로 준공될 계획이다. 김태희 도의원은 “학교 내 장애인 학생의 이동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