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청년에게 듣다>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 센터장 문지원

참좋은뉴스신문 2023년 신년 특집 '청년의 소리'를 듣다 

 

 

[참좋은뉴스= 김현주 기자] 청년이라 불리기 시작하면서 부모의 지원에서 멀어져 스스로의 힘으로 살아가는 청년들 그들앞엔 지름길보다는 깜깜한 절망이 먼저 보일것이다. 이들에게 희망의 메서지를 전하고자 일선에서 이들과 함께하는 청년공간 센터장을 만나 보았다.

 

 

1. 본인 소개를 해주신다면

 

<안산시 청년공간 상상대로>의 센터장을 맡고 있는 문지원입니다. 안산에서 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생활을 했습니다. 졸업 후에는 다양한 청년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비영리 청년단체인 안산청년네트워크, 경기안산청년유니온, 안산청년행동 더함에서 활동하며, 안산지역에서 청년들의 권리를 보호하고 청년들의 삶을 위한 정책 제안을 해왔습니다. 청년들의 권리를 찾는 활동을 하다보니 자연스레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를 안산시에 전달하고자 했고, 안산시 청년소통공간인<경기내일스퀘어안산상상대로>에서 어느새 4년차 센터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2. 2022년 개인적 아쉬움이 있다면

 

2020년부터 시작된 코로나19에 경제 불황이 더해져, 청년들의 삶이 더 팍팍해지고 있습니다. 10월에 발생한 이태원 참사로 많은 분들이 큰 아픔을 겪었습니다. 청년들을 위로하고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동료들과 하고있는 데 큰 도움이 되지 못할 때가 있어 아쉽습니다.

 

 

3. 2023년 새해소망을 품는다면

 

청년을 비롯한 많은 분들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을 맞이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큰 좌절없이 하고자 하는 일들을 하나 둘 이루는 새해가 되면 좋겠습니다. 저도 몸과 마음 건강하게, 단단하게, 다정하게 2023년을 보내고 싶습니다.

 

 

4. 정부와 안산시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그동안 청년 활동과 상상대로에서 만난 청년들을 보며 정말 열심히 살아간다고 느낄 때가 많습니다. 서로의 위치에서 스스로를 세우고 사회에 이로운 역할을 하기 위해 각자의 방식으로 공부하고, 일하는 청년들이 정말 많습니다.

 

청년들을 조금 더 믿어주고,  권한을 조금 더 부여해 준다면 청년 스스로의 문제들 뿐만아니라 사회적인 문제를 해결하는데도 주체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해를 거듭 할 수록 청년들의 목소리가 국정과 시정에 많이 담기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청년들의 의견이 더 많이 반영되면 좋겠습니다. 

 

 

5. 같은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에게 해주고 싶은말이 있다면

 

2022년 한 해 동안 다양한 자리에서 치열하게 고민하며 달리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학업. 취업. 진로 등으로 어려운 상황에 놓일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 일수록 나 스스로를 믿고, 주변에 응원해 주는

친구. 동료. 가족 등 지인을 떠올리면서 힘내는 한 해가 되면 좋겠습니다. 

 

올해는 우리 더 '상상대로' 해요! 여러분의 2023년을 힘껏 응원합니다.!

 

 

 

 

 

 

 

 

 

 

 

 

 

 

 

 

 

 

[참좋은뉴스= 김현주 기자]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