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청년에게 듣다>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 센터장 문지원

참좋은뉴스신문 2023년 신년 특집 '청년의 소리'를 듣다 

 

 

[참좋은뉴스= 김현주 기자] 청년이라 불리기 시작하면서 부모의 지원에서 멀어져 스스로의 힘으로 살아가는 청년들 그들앞엔 지름길보다는 깜깜한 절망이 먼저 보일것이다. 이들에게 희망의 메서지를 전하고자 일선에서 이들과 함께하는 청년공간 센터장을 만나 보았다.

 

 

1. 본인 소개를 해주신다면

 

<안산시 청년공간 상상대로>의 센터장을 맡고 있는 문지원입니다. 안산에서 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생활을 했습니다. 졸업 후에는 다양한 청년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비영리 청년단체인 안산청년네트워크, 경기안산청년유니온, 안산청년행동 더함에서 활동하며, 안산지역에서 청년들의 권리를 보호하고 청년들의 삶을 위한 정책 제안을 해왔습니다. 청년들의 권리를 찾는 활동을 하다보니 자연스레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를 안산시에 전달하고자 했고, 안산시 청년소통공간인<경기내일스퀘어안산상상대로>에서 어느새 4년차 센터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2. 2022년 개인적 아쉬움이 있다면

 

2020년부터 시작된 코로나19에 경제 불황이 더해져, 청년들의 삶이 더 팍팍해지고 있습니다. 10월에 발생한 이태원 참사로 많은 분들이 큰 아픔을 겪었습니다. 청년들을 위로하고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동료들과 하고있는 데 큰 도움이 되지 못할 때가 있어 아쉽습니다.

 

 

3. 2023년 새해소망을 품는다면

 

청년을 비롯한 많은 분들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을 맞이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큰 좌절없이 하고자 하는 일들을 하나 둘 이루는 새해가 되면 좋겠습니다. 저도 몸과 마음 건강하게, 단단하게, 다정하게 2023년을 보내고 싶습니다.

 

 

4. 정부와 안산시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그동안 청년 활동과 상상대로에서 만난 청년들을 보며 정말 열심히 살아간다고 느낄 때가 많습니다. 서로의 위치에서 스스로를 세우고 사회에 이로운 역할을 하기 위해 각자의 방식으로 공부하고, 일하는 청년들이 정말 많습니다.

 

청년들을 조금 더 믿어주고,  권한을 조금 더 부여해 준다면 청년 스스로의 문제들 뿐만아니라 사회적인 문제를 해결하는데도 주체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해를 거듭 할 수록 청년들의 목소리가 국정과 시정에 많이 담기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청년들의 의견이 더 많이 반영되면 좋겠습니다. 

 

 

5. 같은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에게 해주고 싶은말이 있다면

 

2022년 한 해 동안 다양한 자리에서 치열하게 고민하며 달리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학업. 취업. 진로 등으로 어려운 상황에 놓일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 일수록 나 스스로를 믿고, 주변에 응원해 주는

친구. 동료. 가족 등 지인을 떠올리면서 힘내는 한 해가 되면 좋겠습니다. 

 

올해는 우리 더 '상상대로' 해요! 여러분의 2023년을 힘껏 응원합니다.!

 

 

 

 

 

 

 

 

 

 

 

 

 

 

 

 

 

 

[참좋은뉴스= 김현주 기자]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