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방음벽 화재 피해 키운 터널진입 차단 시설

한쪽만 작동하며 제 기능 상실... 피해 확산
안산에도 두 곳 설치예정... 책임 시공 절실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방음벽 화재로 안전문제가 또다시 도마 위에 올랐다.

 

지난 12월 29일 과천 제2경인고속도로 북의왕 IC 인근 방음터널 화재에 이어 1월 3일에는 대구시 달서구 중부내륙고속도로 하행선 성서IC 부근에서 승용차가 전소되며 발생한 불로 방음벽에 화재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방음벽 소재의 안전성에 문제 제기가 집중적으로 몰리는 한편 과천 방음벽 화재 사고에서 또 다른 문제점이 부각됐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터널진입 차단시설 중 한 쪽만 작동하고 반대쪽은 작동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안양에서 성남 방향의 차단시설만 정상 작동하고, 반대쪽인 안양 방향 시설은 작동하지 않았다.

 

경기남부경찰청 관계자는 “지금 조사 중에 있다.”고만 수사 상황을 밝혔다.

 

이번 화재사고와 같은 경우에서도 터널진입 차단시설의 원활한 작동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 번 보여준 안타까운 사례가 됐다.

 

안산시에서도 잦은 침수로 인해 초지지하차도와 신길지하차도 두 곳에 터널진입 차단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설치부터 운영까지 엄격한 관리규정을 둬 인사사고 시 엄격한 관계자 처벌이 뒷받침되야 한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