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실시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민근) 상록청소년수련관(관장 신동원)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유해업소 및 술ㆍ담배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청소년유해환경 개선활동을 펼쳤다.

 

이날 합동점검은 시청 담당부서 공무원,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청소년지도위원등 총 40명이 참여했으며 상록수역 주변, 유해업소 밀집지역에서 청소년 보호 및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한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 점검과 최근 심각한 문제로 떠오르는 청소년 마약금지 예방 캠페인을 병행해 시민들의 관심을 촉구했다.

 

합동점검단은 청소년이 접근할 수 있는 편의점, 코인노래연습장, PC방 및 일반음식점과 유흥주점, 마트 등을 방문해 청소년 출입ㆍ고용금지 표시와 19세 미만 술ㆍ담배 판매금지 표시를 규정에 맞게 부착 했는지 확인하고 점검했다.

 

특히, 신규 업소의 경우 청소년 보호 스티커 부착 등 관련 규정을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업주들에게 청소년 유해환경개선 홍보물을 전달하며 청소년 보호의식 확산과 안전한 환경 조성에 협조를 당부했다.

 

(재)안산시청소년재단 전희일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청소년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건전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합동점검활동과 청소년 보호 캠페인 등 다양한 청소년보호활동을 꾸준히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정치

더보기
<인터뷰>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안산시(병) 더불어민주당 박해철 후보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박해철 후보 인터뷰를 위해 지난 3월 27일 선거사무소를 찾았다. 민주당 경선으로 지역 사회에 늦게 소개된 측면이 있어 후보에 대한 궁금증 또한 많았다. 짧은 인터뷰 시간이었지만 후보 면면을 살피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유권자들의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1. 먼저 본인 소개 부탁드린다. 시민들에게 어떤 후보로 기억되기를 원하시는지 한 말씀... “제 캐치프레이즈가 오직 안산발전 그리고 반드시 해낼 사람으로 잡았습니다.저는 현재 한국토지주택공사 직원입니다. 또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6년 동안 노조 위원장으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당 활동으로는 대변인을 맡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책위 부의장도 맡고 있고 예전에는 전국노동위원장을 맡아 재선을 통해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갖고 있기 때문에 지금 며칠 간격으로 계속 현장을 아침 일찍부터 밤늦게까지 다녀봅니다. 상인분들, 노동자분들, 학생분들 또 어르신분들 등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보면서 느꼈던 것은 그동안 안산이 좀 더 발전할 수 있었고, 좀 더 나은 안산을 만들 수 있었는데 라는 아쉬움을 좀 많이 갖고 있습니다. 저는 도시계획 전문가로, 도시계획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