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국 한궁 대회, 안산시 개최

전국 한궁 대회, 안산시 개최
선부어울 지역아동센터 우수한 성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지난 10월 28일 열린 전국한궁 대회에서 한국마사회 지원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는 선부어울 지역아동센터는 대회에 참여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개인전 초등 여자 최우수상(문채영)을 초등단체전 출전한 남자부는 준우승으로 상패와 상품권 받았다.

 

한궁은 우리나라에서 탄생한 생활체육으로 양손 운동을 통해 유연성과 근력을 키우로 좌우 평형성을 증진 시키는 운동이다. 한국마사회 안산지사(지사장 조영진)는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사회공헌의 일원으로 선부어울 지역아동에 프로그램 지원을 하고 있다.

 

한궁을 통해 집중력과 좌우 평형성이 향상되고 이는 일상에 긍정적 효과를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광심 센터장은 “한궁은 아동들에게 인기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이번 대회 수상을 통해 아이들이 자존감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진행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은 한국마사회 안산지사 조영진 지사장님과 직원분들에게 감사를 전합니다.”며 소감을 전했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