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헌혈자 감소하는 명절 앞두고 위아원 청년들 ‘해피 뉴 헌혈’ 앞장서

지난 3일, 헌혈 버스에서 105명 헌혈 완료
전국서 상반기 동안 2만5000명 헌혈 목표…헌혈 독려 캠페인도 병행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위아원 청년자원봉사단(We Are One·대표 이현승)은 지난 2월 3일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 인근 공터에 마련된 헌혈 버스에서 헌혈 자원봉사를 통해 생명을 살리는 순간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위아원은 국가적 혈액 수급난에 기여하고 더 나아가 생명을 살리고 지키는 헌혈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더 미라클 모먼트(The Miracle Moment) Part.1’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위아원의 헌혈 캠페인은 지난 2022년을 ‘생명ON YOUTH ON 생명나눔’을 시작으로 이번이 3주년째다.

 

위아원은 헌혈 캠페인 3주년을 맞아 헌혈을 통해 한 사람이 생명을 얻게 되는 순간, 혈액 수급 위기가 극복되는 순간, 생명을 살리는 헌혈 문화가 정착되는 순간 등 헌혈을 통한 모든 순간이 모여 더 큰 기적을 만들고자 ‘더 미라클 모먼트’라는 새로운 캠페인 명을 정했다고 소개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 기간 중 헌혈자가 감소하는 겨울철 및 명절 연휴 동안 혈액 수급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해피 뉴 헌혈’이라는 주제로 헌혈 버스를 운영했다.

 

 

설 연휴를 앞두고 진행된 헌혈 버스 현장에서는 헌혈에 참여한 회원들과 시민들에게 룰렛 이벤트를 통한 선물 키트와 떡 등을 제공해 풍성한 명절 분위기까지 더했다.

 

이날 정부과천청사역 인근에 마련된 헌혈 버스에서 105명의 헌혈 참여자가 생명을 살리는 순간에 함께했다.

 

이번 헌혈 버스 행사에 참여한 20대 회원은 “명절에 가족들을 만날 생각에 설레는 한편 명절 기간에는 헌혈 참여자가 적어 혈액 수급이 어렵다는 것이 마음에 쓰였다”며 “나의 헌혈로 인해 누군가도 이번 명절에 가족들과 함께 보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헌혈 봉사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위아원 관계자는 “혈액 수급 위기가 예상되는 명절 기간을 대비해 ‘해피 뉴 헌혈‘ 헌혈 버스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헌혈 버스 행사와 더불어 현재 진행 중인 ‘더 미라클 모먼트 Part.1’ 캠페인을 통해 혈액 수급 위기가 극복되는 기적의 순간을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위아원은 혈액 수급 안정화와 무상 헌혈문화 확산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달 22일 대한적십자가 혈액관리본부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위아원은 올해도 명절 연휴 등 헌혈 감소가 예상되는 시기를 포함한 상반기 동안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해 2만5000명 헌혈을 목표로 ‘더 미라클 모먼트 Part.1’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어 하반기에는 ‘더 미라클 모먼트 Part.2’ 캠페인을 통해 헌혈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더 큰 기적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