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우리안산, 안산시 선부1동에 라면 40상자 기탁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구 선부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월 25일 우리안산으로부터 라면 40상자를 기탁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우리안산(대표 박환)은 안산시 자영업자 1,400여 명의 회원이 상부상조와 협력을 통해 활동하는 모임으로, 청소․김장․급식 봉사와 현물기탁 등 안산의 지역발전과 이웃을 위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박환 우리안산 대표는 “올해 첫 번째 기부식을 선부1동과 함께하게 되어 더없이 기쁘며, 더 많이, 더 자주 봉사하는 모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근호 선부1동장은 “정성을 모아 물품을 준비해 주신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동에서도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기탁받은 라면은 관내 취약계층 4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 市 정신건강복지센터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이 지난 3월 18일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최근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박태순 의장의 제안으로 마련된 이번 방문 일정에는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가족모임회장을 맡고 있는 안산양무리교회의 김희창 목사와 센터 회원 가족들, 안산시 단원보건소 관계자들도 참여했다. 박태순 의장이 찾은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진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 1997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현재 총 36명의 인력이 안산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의 예방과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복귀·회복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태순 의장은 이날 현장에서 사업 내용과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센터 측과 회원 가족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했다. 특히 농작물 재배를 통해 자립과 사회성을 도모하는 외국의 공동체 사례를 소개하며 안산에 적용 가능한 정신건강 지원 사업 모델의 착안점을 제공하기도 했다. 아울러 지역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언어 장벽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이들을 위한 지원 사업의 필요성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