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 세계 대학생‧청소년, 부산에서 만난다”

65개국 대학생‧청소년 참석 ‘IYF 월드캠프’ 21일 부산서 개최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전 세계 대학생들이 교류하는 글로벌 리더의 산실, ‘IYF 월드캠프’가 오는 7월 21일(일) 저녁, 부산에서 개막식을 갖고 한 주일간 개최된다.

 

국제 비정부기구(NGO) 국제청소년연합(IYF)의 대표 프로그램 ‘IYF 월드캠프’는 매년 여름 전 세계 대학생들이 교류하며 인성을 키우고, 글로벌 리더의 자질을 익히는 문화교류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65개국 3500여 명의 대학생과 청소년 및 국내외 청소년 지도자를 비롯해 각국 청소년부‧교육부 장관, 대학 총장 및 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하며, 일반인 참가자를 포함해 2만여 명이 함께한다.

 

‘문화로 하나 되는 세계와 청소년의 미래’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IYF 월드캠프에서는 세계 각국의 전통 문화 공연과 클래식 음악 콘서트, 세계 문화 박람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리며,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의 마인드 강연과 명사 초청강연, 해외 대학생들의 한국 문화체험과 민박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30개국 120명의 대학 총장 및 교육관계자들이 함께하는 ‘제10회 IYF 교육포럼(IYF Education Forum)’, 22개국 25명의 청소년부‧교육부 장관이 참석하는 ‘제12회 세계장관포럼(World Minister Forum)’이 각각 23일(화)과 24일(수) 부산 누리마루 APEC하우스에서 개최돼 각국의 청소년 문제와 해결책을 주제로 토론한다.

 

21일(일) 저녁 7시, 부산 벡스코(BEXCO) 제1전시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되는 ‘2023 IYF 월드캠프’ 개막식은 ‘IYF 월드캠프’ 참석자들과 부산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공연들로 꾸며진다.

 

각국의 참가자들이 준비한 전통 문화공연과 함께, 세계 최정상의 음악가들과 2015 독일 마르크트오버도르프 국제합창제에서 최고상을 수상한 그라시아스합창단이 한여름 밤의 콘서트를 선사한다.

 

폐막식은 28일(일) 저녁,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서울 시민들과 함께하는 특별 공연으로 열린다.

 

이번 행사를 개최하는 국제청소년연합(IYF)은 2001년 설립된 범세계적인 청소년 단체다.

 

‘IYF 월드캠프’,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등의 대학생‧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IYF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인 ‘마인드교육’은 아프리카와 중남미, 동남아시아 등에서 청소년 교육과 사회교육 프로그램으로 각국 정부와 교육 당국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정치

더보기
김태희 의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부위원장 선임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경기도의회 김태희 의원이(더불어민주당, 안산2) 지난 7월 24일 경기도의회 제376회 임시회 제1차 도시환경위원회 회의에서 제11대 후반기 도시환경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됐다. 김태희 부위원장은 상임위원회 첫 인사말을 통해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으로 여야 의원님들과 소통하며 정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하며, “주택시장의 안정화를 도모하고, 도민들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진 <도시주택실 업무보고>에서는 “안산 지역 도의원으로서, 3기 신도시인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 조성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는 2021년 국토교통부가 3기 신도시 지정을 발표했으며, 2025년 지구계획을 승인하고 2028년 상반기 착공을 시작하여 2031년 하반기에 준공될 계획이다. 이어 <경기주택도시공사 업무보고>에서는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사업 가운데, 만 65세 이상 고령자 주거 내 안전시설 설치지원을 위한 ‘어르신 안전하우징 사업’의 적극적인 홍보와 추진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김태희 부위원장은 “어르신 안전하우징 사

경제

더보기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 임기근 조달청장 초청 간담회 개최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일조하고 있는 안산의 대표적인 여성벤처기업인인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는 지난 4월 4일 임기근 조달청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여성 기업인의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임을 최근 밝혔다. 장현실 대표가 위원장을 맡고 있는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조달위원회는 서울 팁스타운에서 임기근 조달청장을 초청해 ‘여성벤처·창업기업의 공공조달 활성화를 위한 여성벤처기업 간담회’를 개최한 것이다. 이 자리에서 임기근 조달청장과 직원들이 여성벤처기업인의 어려워하는 부분을 듣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것이다. 장현실 위원장은 “여성벤처 기업인 12명의 공공 관련 애로사항과 의견을 유심히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답변하신 임기근 조달청장님과 조달청 직원분들에게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간담회 후 혁신 제품 지정 공모 횟수 확대 실시와 같이 좋은 결과로 피드백이 오는 등 여러 가지로 보람되고 우리 여성벤처기업인들의 공공 판로 진입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고자 기폭제가 되는 간담회였다.”고 간담회 결과를 설명했다. 이어서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사)한국여성발명협회는 여성벤처 기업가와 여성 발명가들이 IP기반으로 R&D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