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마사회 안산지사, 소외계층 지원 위해 기부금 전달

함께꿈꾸는세상 협동조합에 기부금 7백만 원 전달
‘발달장애인과 함께 하는 환경지킴이 활동’에 활용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한국마사회 안산지사(지사장 최용호)는 지역주민 복지와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지난 8월 2일 함께꿈꾸는세상 사동센터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서 한국마사회 안산지사는 함께꿈꾸는세상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문순덕)에 7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발달장애인과 함께 하는 환경지킴이 활동, “산에 올라”라는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산에 올라”는 발달장애인들이 경기청년봉사단원들과 함께 유해식물 정화활동을 하고, 탄소중립을 위한 환경수칙을 생활화하는 등 생태계 환경보호에 주안점을 둔 사업이다.

 

최용호 지사장은 “환경보호는 물론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발달장애인 당사자들의 노력이 매우 고무적이고, 열린 마음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공감한다는 한국마사회의 사회공헌활동 취지를 더욱 잘 살려줄 것”이라며 이번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에 대해 문순덕 이사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향후 환경 분야로의 일자리 연계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발달장애인에 대한 마사회의 지속적인 관심을 요청했다.

 

한국마사회 안산지사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안전망 강화, 환경보호, 아동·청소년 교육 문화 지원 등을 위한 기부금 지원사업을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작년보다 지원금액을 늘리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