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장기 방치 차량에 점령당한 공영 주차장

불편·위험·무례의 종합판이 된 행정사각지대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가 해결해야 할 문제 중 하나는 주차난이다.

 

공단을 오가는 대형 화물차들이 도시 곳곳을 점령하고 있다.

 

안산 도로의 대부분은 4차선 이상이다.

 

하지만 평일 저녁이나 주말이면 도로의 양 끝은 대형차를 비롯한 불법 차량으로 주차장으로 변한다.

 

그리고 골목골목은 이중 삼중의 주차가 일상이 돼 버린 지 오래다.

 

 

이는 행여 있을 사고 시 소방차나 앰뷸런스의 통행을 방해하는 요소가 될 수 있다.

 

이런 와중에 지역 곳곳에 마련된 공영 주차 공간을 방치 차량이 차지하고 있어 시민의 불편은 가중 되고 있다.

 

더욱이 자동차 준공업 단지가 자리한 사이동의 상황은 점점 악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사이동 커뮤니티 센터 주변에는 공영 주차장이 있다. 이곳에는 수 개 월 간 인근 업체의 견인차가 방치되어 있다.

 

한자리에 오랫동안 있는 것을 감안하면 운행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된다.

 

공영 주차장을 개인 차고지처럼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인근 차량 수리 업체에서는 사업장 앞 도로에다 트럭을 세워 놓고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이 역시 운행은 않고 배너 광고물을 차에 싣고 홍보용으로 사용하는 차로 도로를 점용하고 있는 것이다.

 

이곳 주차장에는 이뿐 아니라 준공업 단지에서 방치한 차량, 렌터카 업체 차량 등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이에 따른 피해는 고스란히 주민들의 몫이다.

 

이런 현상은 안산시 곳곳에서 볼 수 있으며 주로 다세대, 다가구가 밀집된 지역에서 많이 나타난다.

 

관리 감독을 해야 할 당국은 공영 구간에 장기간 세워 두기는 했지만 개인 재산이라는 이유와 불법 주차는 아니라는 이유로 손을 놓고 있다.

 

행정이 주인이나 업체를 찾아 계도하고 운행 계획이 없다는 걸 확인하면 외곽으로 이동을 유도하도록 조치를 취해야 하나 문제 제기만 있을 뿐 결말을 내지 못 하고 있다.

 

일부의 얌체 장기 주차와 당국의 소극적 처리는 시민의 불편을 초래하며 도시의 미관과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