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IYF 박옥수 목사, 케냐 대통령 면담

케냐 공교육에 ‘마인드교육’의 도입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국제청소년연합(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가 아프리카 6개국을 방문하고 있는 가운데, 콩고공화국, 콩고민주공화국에 이어 세 번째 방문국인 케냐에서 윌리엄 루토(William Samoei Ruto) 케냐 대통령과 만나 청소년 교육을 논의했다.

 

루토 대통령과 박옥수 목사의 면담은 이번이 두 번째다.

2021년 11월, 윌리엄 루토 당시 부통령이 케냐를 방문 중이던 박옥수 목사를 자신의 집무실에 초청, 독실한 기독교인인 루토 당시 부통령이 신앙적인 조언과 함께 청소년 인성교육에 대해 자문을 구했다. 윌리엄 루토 부통령은 이후 케냐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해 2022년 9월, 5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지난 3월 18일 오전(이하 현지시간), 케냐의 수도 나이로비에 위치한 대통령궁에서 진행된 이번 면담에서 루토 대통령은 지난 부통령 시절의 만남을 회상하며, “대통령으로 다시 박옥수 목사를 만나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박옥수 목사는 국제청소년연합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인 ‘마인드교육’의 교재를 소개하며 케냐의 각 기관에서 시행되고 있는 마인드교육을 케냐 공교육에 확대 적용하겠다고 밝혔고, 루토 대통령은 “좋은 교육이며 좋은 생각이다”고 답했다.

 

한편, 전날인 17일 오후에는 나이로비에 위치한 케냐 IYF 센터에서 ‘국가 마인드교육 발대식(National Mind Education Launching Ceremony)’이 열렸다. 케냐 교육부와 IYF가 함께, 케냐 공교육에 ‘마인드교육’의 도입을 알리는 이날 행사에는 IYF 관계자를 비롯해 케냐 교육부 담당자들이 참석, 새롭게 변화되는 케냐 교육시스템에 맞는 ‘마인드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추진할 것을 밝혔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