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선한이웃센터, 냉동식품 300박스 나눔행사 가져

 

 

[참좋은뉴스= 강희숙 기자] 비영리단체 선한이웃 안산센터(센터장 강희숙)는 지난 13일 ㈜하늘푸드가 기증해준 냉동식품 300박스를 안산, 시흥에 있는 이주민 교회 및 단체, 그룹홈, 가치키움터 등 80여곳에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안산 지역에는 원곡동 소재 이주민 교회 및 관련 단체와 본오동 독거노인, 이주아동을 위한 단체, 다문화가정, 여성쉼터 등 50여군데에 골고루 전달됐다. 시흥지역은 장애인 그룹홈, 이주아동을 위한 가족센터와 취약계층 이웃 430가정에 전달됐다.

 

 

선한이웃센터는 도움이 필요한 이주민 단체와 어려운 다문화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을 하고 있는 민간단체로 기업 및 단체와 연계해 후원받은 물품과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에 나눔을 했던 냉동식품은 깐쇼새우, 고기완자, 오징어까스, 비프스테이크 등 금액으로 환산하면 이천사백만원이 넘는다.

 

선한이웃 강희숙 센터장은 “경기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지속적으로 냉동식품을 기증해주는 하늘푸드에 감사를 드리며, 힘든 상황에 있는 다문화가정과 아동들이 음식을 나누며 행복한 겨울을 보내면 좋겠다.”고 전했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