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행복한 우리 사이, 좋은 사이

사이동 주민자치회 마을 현안 연이은 간담회 진행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산시 사이동(동장 한은현) 주민자치회는 지난 30일 마을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오전에는 주민의 여가 생활을 위한 주민자치 프로그램 강사들과 간담회를 통해 주민에게 더 나은 프로그램을 위한 의견과 수업 진행에 문제들을 청취하며 의견을 나누었다.

 

한은현 동장은 “강사님들의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수강생에게 보다 나은 수업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라며 이를 위해 행정에서 협조할 일은 적극적으로 검토하겠습니다.”며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도자기 간담회와 마을만들기 지원센터와의 찾아가는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는 한국도자재단 관계자, 이준범 작가, 이현선 안산시 마을만들기 지원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사이동은 지난 2014년부터 꾸준히 도자기를 이용한 공공 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사이동만의 특성화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날 그동안 마을 도자기 공공 미술의 과정을 살피고, 전문가들에게 현안과 방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마을만들기 지원센터 주관, 마을 워크샵을 진행을 통해, 일하고 봉사는 사이동 주민자치회의 방향을 잡는 시간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광석 주민자치회장은 “이견(異見)은 있을 수 있지만 토론과 소통을 통해 의견(意見)을 나누고 토론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며 마을의 역량을 높이는 주민자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