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격조식당, 미각의 신! 신동엽 사장이 식재료에 손을 댄 까닭은?

 

 

(미디어온) 드디어 이번 주말, 가성비보다 ‘가심비(價心比)’를 추구하는 격조 있는 ‘식방’이 찾아온다.

5월 10일, 12일 방송 예정인 SBS ‘식재료 중심 ? 격조식당’(이하 ‘격조식당’)은 전국 각지 명인들이 길러낸 최상의 식재료들로 최고의 한상을 차리는 푸드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연예계에서 소문난 미식가인 신동엽과 최근 이유식 요리서적을 출간한 소유진, 먹방 요정 김준현이 함께 ‘격조식당’을 열어 시청자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격조식당’은 이름 그대로 평소 일반 식당에서 볼 수 있는 모습을 콘셉트로 하여. 사장 신동엽, 매니저 김준현과 소유진이 중심이 되어 전국 각지 최상의 식재료를 소개한다.

다양한 음식 프로그램의 경력과 연예계 자타 공인 미식가로 소문난 신동엽은 이번 ‘격조식당’에서는 사장이라는 역할에 걸맞게 식재료의 해박한 지식을 뽐낸다. 말보다 표정과 행동이 앞선 맛 표현으로 연예인 미식 군단의 기대감을 높혔다.

또한 완성된 음식이 테이블에 차려지는 시간조차 아까워, 연예인 미식 군단이 맛보기도 전에 선(先) 시식을 자처한 그는 미식 군단의 야유에도 굴하지 않고 꿋꿋하게 맛을 보고 표정으로 답하는 모습에 웃음을 자아냈다고 한다.

매 회 마다 하나의 식재료를 소개하고 직접 준비한 음식을 선보이는 ‘격조식당’의 매니저 김준현, 소유진의 자존심을 건 신경전이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다. 메인 식재료뿐만 아니라 부재료 까지 꼼꼼히 엄선은 기본, 일주일 내내 본인이 공수한 재료만을 먹으면서 식재료의 참맛을 전하기 위한 두 매니저의 불꽃 튀는 활약도 기대된다.

녹화 도중 김준현이 비장의 무기로 준비한 식재료에 “이건 반칙이다!”라며 선전포고를 외친 소유진. 하지만 그의 식재료를 맛본 후에는 소유진은 “이건 우리 애들 먹이고 싶다”, “ 너무 맛있어서 긴장 된다”라며 김준현이 준비한 식재료에 매료되기도 했다. 이어 김준현도 소유진이 준비한 식재료를 맛보고 “제가 준비한 식재료를 까먹은 것 같아요” 라며 서로가 준비한 식재료에 칭찬과 감탄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이같이 색다른 ‘식(食)방’을 예고하며 흔한 식재료의 원산지 정보를 뛰어넘어, 1차 생산자의 정성까지 한 상에 담아 보여주는 SBS ‘식재료 중심 ? 격조식당’은 5월 10일 오후 11시 10분, 12일 저녁 11시 5분 총 2회에 걸쳐 방송 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정치

더보기
김태희 경기도의원,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설치 추진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김태희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은 지난 7월 18일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반월동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를 설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반월동에 위치한 경기모바일고는 지난 1967년 개교해 현재 안산 내 특성화고등학교 중 유일한 공립학교로 400명의 학생과 75명의 교직원이 있다. 김태희 도의원은 지난 6월 경기도교육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경기 지역 초중고 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 설치 운영 실태를 점검하며, 안산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미설치 문제와 설치 필요성을 적극 요청했다. 또한 장애인만 이용하는 장애인용 승강기 사업보다는 학생과 교직원 모두의 편의시설인 만큼 사업명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과 안산교육지원청은 경기모바일고를 직접 방문해서 학교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그 결과 학교에서는 현안수요사업 신청서를 제출해, 도교육청 학교안전과로부터 2026년까지 계속비 사업으로 5억 1670만원을 배정 받았다. 현재 설계용역이 진행 중이며, 앞으로 하반기에 공사가 착공돼 2026년 3월 목표로 준공될 계획이다. 김태희 도의원은 “학교 내 장애인 학생의 이동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