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격조식당, 미각의 신! 신동엽 사장이 식재료에 손을 댄 까닭은?

 

 

(미디어온) 드디어 이번 주말, 가성비보다 ‘가심비(價心比)’를 추구하는 격조 있는 ‘식방’이 찾아온다.

5월 10일, 12일 방송 예정인 SBS ‘식재료 중심 ? 격조식당’(이하 ‘격조식당’)은 전국 각지 명인들이 길러낸 최상의 식재료들로 최고의 한상을 차리는 푸드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연예계에서 소문난 미식가인 신동엽과 최근 이유식 요리서적을 출간한 소유진, 먹방 요정 김준현이 함께 ‘격조식당’을 열어 시청자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격조식당’은 이름 그대로 평소 일반 식당에서 볼 수 있는 모습을 콘셉트로 하여. 사장 신동엽, 매니저 김준현과 소유진이 중심이 되어 전국 각지 최상의 식재료를 소개한다.

다양한 음식 프로그램의 경력과 연예계 자타 공인 미식가로 소문난 신동엽은 이번 ‘격조식당’에서는 사장이라는 역할에 걸맞게 식재료의 해박한 지식을 뽐낸다. 말보다 표정과 행동이 앞선 맛 표현으로 연예인 미식 군단의 기대감을 높혔다.

또한 완성된 음식이 테이블에 차려지는 시간조차 아까워, 연예인 미식 군단이 맛보기도 전에 선(先) 시식을 자처한 그는 미식 군단의 야유에도 굴하지 않고 꿋꿋하게 맛을 보고 표정으로 답하는 모습에 웃음을 자아냈다고 한다.

매 회 마다 하나의 식재료를 소개하고 직접 준비한 음식을 선보이는 ‘격조식당’의 매니저 김준현, 소유진의 자존심을 건 신경전이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다. 메인 식재료뿐만 아니라 부재료 까지 꼼꼼히 엄선은 기본, 일주일 내내 본인이 공수한 재료만을 먹으면서 식재료의 참맛을 전하기 위한 두 매니저의 불꽃 튀는 활약도 기대된다.

녹화 도중 김준현이 비장의 무기로 준비한 식재료에 “이건 반칙이다!”라며 선전포고를 외친 소유진. 하지만 그의 식재료를 맛본 후에는 소유진은 “이건 우리 애들 먹이고 싶다”, “ 너무 맛있어서 긴장 된다”라며 김준현이 준비한 식재료에 매료되기도 했다. 이어 김준현도 소유진이 준비한 식재료를 맛보고 “제가 준비한 식재료를 까먹은 것 같아요” 라며 서로가 준비한 식재료에 칭찬과 감탄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이같이 색다른 ‘식(食)방’을 예고하며 흔한 식재료의 원산지 정보를 뛰어넘어, 1차 생산자의 정성까지 한 상에 담아 보여주는 SBS ‘식재료 중심 ? 격조식당’은 5월 10일 오후 11시 10분, 12일 저녁 11시 5분 총 2회에 걸쳐 방송 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